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북경협 관련주 모음 1탄

금융,경제/특징주 알아보기

by 행복찾아서! 2021. 10. 1. 00:36

본문

반응형

남북경협 관련주 모음 1탄 

오늘은 최근 핫하다 할 수 있는 [남북경협주]에 대해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최근 남북관계가 굉장히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김여정의 남북대화 지지 발언, 김정은의 북남 통신연락선 복원, 그리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남북관계가 확실히 스펙타클하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김여정,김정은의 발언에서 남북관계 개선을 기대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남북경헙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저도 남북관계가 개선되길 바라는 1인으로서 남북경협주에 관심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알아본 남북경협주를 모아서 정리해볼게요!!

남북경협 관련주 1.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는 1988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주얼리, 핸드백, 손목시계 등을 제조하는 곳입니다.

 

J.ESTINA 브랜드, ROMANSON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며 내수위주의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이에스티나가 개성공단의 입주사로 있었기 때문에 남북경협주로 묶였다고 합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2. 팜스토리

팜스토리
팜스토리

팜스토리는 1991년도에 설립되어 배합사료 제조 및 축산물 임가공 도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코스닥에 상장에 되어 있습니다.

 

당사의 식육부문은 2000년대 국내 1호 도축장 국가 공인 HACCP 인증을 받았고 2011년에는 국내 최초 전공장 HACCP 무결함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남북관계가 개선되고 경제협력이 이루어진다면 대북 지원용 사료 수요가 크게 늘 것이라고 기대되기에 남북경협주로 묶인다고 합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3. 인디에프

인디에프
인디에프

인디에프는 1980년도에 설립된 의류 제조 및 판매업체로 현재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성복같은 경우 조이너스, 꼼빠니아, 신사복으로는 트루젠, 캐주얼 브랜드인 TATE 등 다양한 의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도 과거 개성공단 입주사라는 이유로 남북경협주로 편입되었다고 합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4. 세명전기

세명전기
세명전기

세명전기는 1962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금속제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고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지하철 공사 등에 각종 금구류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종목이 남북경협주인 이유는 아마 남북철도 테마주이기에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5. 남해화학

남해화학
남해화학

남해화학은 1974년도에 설립되어 비료 제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국내 비료업계 시장에서 단연 1위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최대규모의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팜스토리와 유사하게 남북 관계 개선 시 농업이 우선적으로 지원될 분야이기에 관련주로 편입된 걸로 보입니다. 

 

[관련 포스팅]

 

남해화학 주가전망 한번 분석해보기

남해화학 주가전망 한번 분석해보기 오늘은 남해화학이라는 종목의 주가전망에 대해 간단히 분석해보겠습니다. 남해화학이 어떤 기업인지, 차트/재무제표/매매동향/이슈는 어떠한지 살펴보

marryvery119.tistory.com

남북경협 관련주 6. 코데즈컴바인

코데즈컴바인
코데즈컴바인

코데즈컴바인은 1995년도에 설립된 여성캐주얼 의류 제조업체로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사명과 같은 코데즈컴바인이라는 브랜드가 있으며 미국 속옷 브랜드인 '자키'의 국내 라이선스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당사의 최대주주인 '코튼클럽'이 개성공단 입주사였기에 관련주로 편입되었다고 합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7. 신원

신원
신원

신원은 1973년도에 설립된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업체로 현재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6개의 해외생산기지에서 니트, 스웨터 등을 OEM방식으로 생산하여 수출중이라고 하며 SI, 베스띠벨리, BRIONI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원은 개성공단 사업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차명한 기업이기에 대표적인 남북경협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신원 주가 전망 (남북경협 관련주)

신원 주가 전망(남북경협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종목 중 '신원'의 주가 전망에 대해 주관적인 의견을 남겨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신원이라는 기업이 도대체 뭐하는 기업인지

marryvery119.tistory.com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사실 아직 더 많은 남북경협주가 있기에 추후에 2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소 부족한 포스팅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한번 봐주셨으면 합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2021.09.23 - [금융,경제/특징주 알아보기] - 메타버스 대장주, 관련주 정리 1탄

2021.09.30 - [금융,경제/주가전망] - 디지캡 주가 전망 (윤석열 관련주,테마주)

2021.09.29 - [금융,경제/주가전망] - 옴니시스템 주가 전망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