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타버스 대장주, 관련주 정리 1탄

금융,경제/특징주 알아보기

by 행복찾아서! 2021. 9. 23. 16:19

본문

반응형

메타버스 대장주, 관련주 정리 1탄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대장주 및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식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이슈'인데요. 메타버스라는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대장주와 관련주를 꼭 알아야겠죠.

메타버스가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잠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021.03.03 - [금융,경제/관련 상식] - 메타버스 뜻, 관련주 알아보기

 

메타버스 뜻, 관련주 알아보기

메타버스 뜻, 관련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경제와 투자에 대해서 공부하고 포스팅하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경제와 투자와 관련해서 공부해볼 주제는 바로 '메타버스'입니

marryvery119.tistory.com

그래도 메타버스를 굉장히 간단하게 정리한다면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단어 유니버스와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를 합쳐 만든 신조어로 인터넷과 웹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로 흡수된 형태라고 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말 그래도 '관련주'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하지 않는 경우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1. 주연테크

메타버스-주연테크
주연테크

주연테크는 1988년도에 설립된 컴퓨터 제조업체로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PC 완제품 제조 및 유통, TV, 태블릿 pc 등의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전국에 대리점 및 직영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사는 과거 마이크로소프트가 혼합현실 플랫폼 확대와 생태계 조성 당시 혼합현실 헤드셋 파트너사로 선정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해당 종목은 추가적으로 '이낙연 관련주'로 묶이는 정치테마주라고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2. 바른손

메타버스-바른손
바른손

바른손은 1986년도에 설립된 화장품 및 화장용품 도매업체로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당사는 화장품 도매/소매업, 영상매체 제작 및 배금, 음반 제작, 음식료품 제조 및 판매업 등 여러 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넓은 사업 스펙트럼과 함께 새로운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업체 '웨이투빗', 글로벌 게임 개발사 '갈라랩' 등의 기업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업을 하는 걸 보면 국내 대기업 카카오가 괜히 생각나네요... 당사는 또한 '두나무 관련주'로도 묶인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3. 드래곤플라이

메타버스-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1990년도에 설립된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며 '스페셜포스' IP 기반으로 한 다수의 게임과 '또봇', '신비아파트' 등의 IP를 활용한 VR 콘텐츠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도에는 VR테마파크인 'LENOVO VR MAGIC PARK'를 오픈해 이스포츠의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VR 관련 사업에 뛰어난 행보를 보이는 기업이라 그런지 자연스럽게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인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4. 덱스터

메타버스-덱스터
덱스터

덱스터(스튜디어)는 2012년도에 설립된 영화, 비디오, 방송 프로그램 제작 관련 서비스업체로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VFX(시각 효과) 전문기업으로 유명하며 국내외 영화제작사는 물론 드라마, 게임 및 가상현실 분야에 VFX 기술을 적용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완다 테마파크에 체험형 대형 어트랙션 콘텐츠를 공급했으며 KT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VR테마파크에 또다시 VR 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VR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폭넓게 사용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에 '웹툰 관련주',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VR관련주'로도 묶인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5. 이즈미디어

메타버스-이즈미디어
이즈미디어

이즈미디어는 2002년도에 설립된 전자기 측정, 시험 및 분석기기 제조업체로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휴대전화 등에 탑재되고 있는 CCM(초소형 카메라 모듈)에 대한 검사 및 조립 장비 전문 생산업체라고 합니다.

 

이즈미디어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이는 이유는 최근 이즈미디어가 미국의 대형 소셜미디어 기업과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에 활용될 광학 트래킹 및 시선 분석 솔루션 장비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6. 하나마이크론

메타버스-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은 2001년도에 설립된 전자 집적회로 제조업체로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에 주력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AMAT 등의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또한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및 비메모리 관련주로도 묶인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7. 지니뮤직

메타버스-지니뮤직
지니뮤직

지니뮤직은 1991년도에 설립된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음약 유통업체로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2018년도에 CJ 디지털 뮤직과 합병을 통해 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로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구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당사는 음악 서비스 관련 기업이지만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기술을 가지고 있는 '알파서클'이라는 기업과 함께 메타버스 관련 앨범을 출시한다는 입장을 밝히며 관련주로 편입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지니뮤직과 아이돌 그룹 '온앤오프'가 공동 제작한 메타버스 콘텐츠 '혹캉스'를 공개하며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8. 한빛소프트

메타버스-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1999년도에 설립된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게임포털사이트 '한빛온'을 통해서 여러 가지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도 출시하고 있으며 글로벌 포털사이트 'T3FUN'을 통해 해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당사는 최근 '오디션'이라는 게임의 IP를 활용해 '오디션 라이프'라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내년 상반기에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며 메타버스라는 트렌드에 맞추는 움직임이 인상적입니다.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사실 아직도 더 많은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있지만 그건 2탄으로 남겨보겠습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피드백은 댓글로 한번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관련주 포스팅]

2021.08.17 - [금융,경제/관련 상식] - 구리 투자 방법 및 관련주 알아보자

2021.03.06 - [금융,경제/관련 상식] - ESG 뜻과 관련주 TOP5

2021.06.07 - [금융,경제/특징주 알아보기] - NFT 관련주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