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식스 부작용에 대해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1. 6. 10. 11:55

본문

반응형

이번에 제가 포스팅해볼 내용은 <핫식스의 부작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에너지 드링크 중 핫식스를 굉장히 좋아해서 평소에도 즐겨 먹고 있습니다. 근데 확실히 에너지드링크가 피곤한 몸을 강제로 운전하는 느낌이 있어서 그런지 건강이 걱정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핫식스의 부작용 및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핫식스를 까려는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다소 부족할 수 있는 글이지만 핵심을 모두 다 담았으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무슨 에너지드링크인데?? 

핫식스 부작용1
핫식스 사진

핫식스는 롯데칠성음료에서 2010년에 출시한 에너지 드링크로 파란색 캔이 특징입니다.대한민국 사람들이 주로 마시는 대표적인 에너지드링크답게, 핫식스를 마시면 졸음을 쫓을 수 있고 전보다 밤늦게까지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주로 학생들이 시험공부, 과제를 하거나 직장인들이 업무 피로를 극복해야 할 때 마신다고 합니다. 당연히 다량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각성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죠.

 

핫식스는 단맛과 신맛이 둘 다 있으면서, 탄산도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기에 시원한 맛이 있습니다. 에너지드링크임과 동시에 탄산음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핫식스가 다른 에너지드링크보다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핫식스부작용1-이스포츠
핫식스와 이스포츠

핫식스는 e스포츠와도 관련이 깊은데, 각종 게임 대회의 스폰서로 자주 참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프로게이머들을 모델로 한 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재밌게 본 광고였습니다.)

 

 

부작용이 뭔데??

핫식스를 비롯한 에너지드링크들은 각성효과를 유발하기 위해 다량의 카페인, 타우린,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억지로 몸을 다시 움직이게 하는 듯한 느낌이 있어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은데요. 과연 핫식스 등의 에너지드링크는 어떤 부작용들이 있을까요??

 

타우린이나 비타민은 그나마 다행인 게,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자연스레 몸 밖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은 과다 섭취했을 때 상당한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각성효과로 인한 수면 장애, 떨림, 심장이 두근거림 등이 있습니다. 또한 부정맥, 심장마비, 구토, 다뇨 등의 증상들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성인 기준 하루 카페인 권장 섭취량이 400mg이기에, 에너지드링크를 3~4캔 마시게 되면 확실히 건강에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3캔이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고등학생이 에너지드링크를 복용한 후 '카페인 과다복용'으로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실제 사례가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에너지음료를 혼합한 음주는 단순한 음주보다 훨씬 위험하다고 합니다. 카페인의 각성효과 때문에 술에 취한 것이 안 느껴지기에 더욱더 술을 마시게 된다고 합니다. 호주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일반 음주자보다 에너지 음료 혼합 음주자가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6배 가까이 높았다고 합니다. (모두 카페인 조심합니다...ㄷㄷ)

 

(앞서 말한 타우린이나 (B계열) 비타민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메스꺼움, 시력저하, 구토, 근육마비, 위궤양, 설사 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마찬가지로 주의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무리하며

이번에는 핫식스의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또 와주세요ㅎㅎ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시간 나시면 한번 봐주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2022.01.04 - [대학생의 취업 전쟁] - 토익 토플 텝스 오픽 차이점 정리

2021.07.29 - [대학생의 취업 전쟁] -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쓸모있는가

2021.07.21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웃긴 삼행시 모음 1탄

반응형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해지하는 방법  (0) 2021.06.21
왓챠 오프닝 건너뛰기 설정법  (0) 2021.06.17
사진 화질 높이기  (1) 2021.06.07
내로남불 뜻 간단설명  (0) 2021.06.05
GTA5 치트키 정리 PC버전  (0) 2021.06.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