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달만에 팔로워 1000명 (유머스타그램)

sns/인스타

by 행복찾아서! 2021. 4. 27. 18:1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인스타 팔로워 1000명 달성한 팁'입니다!!! 전세계 최고의 SNS 하나를 고르라고 하면 저는 당연히 '인스타그램'을 고를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만큼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연예인들이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자신들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죠. 저는 제 개인 계정을 가지고 있었지만, 저도 한번 제 속마음을 얘기할 수 있는 계정을 만들고 싶었고 생각이 들자마자 바로 시행했습니다.

 

그 결과 약 한 달 만에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000명을 돌파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 계정 인증 

제 인스타 링크 : https://www.instagram.com/laugh___out__loud_/

현재 시간 기준 (2021/12/31) 팔로워가 1,665명입니다. 이게 1000명을 넘은 아마 4월 25일 정도였습니다.

 

이 계정을 제가 3월 15일쯤에 시작했으니 42일이 걸렸네요.  원래 감성적인 글귀를 포스팅하는 글귀계정으로 시작했었는데, 최근에는 유머스타그램으로 바꾸었거든요.

 

제가 포스팅하자고 생각하고 나서 그 사이 팔로워가 살짝 늘었네요. 이런 말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팔로우해주시면 너무 감사드릴 것 같네요 ㅋㅋㅋ

 

 

 

인스타 팔로워 늘린 방법

이번 포스팅은 짧고 굵게 가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방법을 한 마디로 하면 '맞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많은 인플루언서분들이나 유튜버분들이 '선팔 맞팔 비추'라는 내용을 강조하셨는데 이게 무슨 소리냐?? 라고 반응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아마 그분들도 맞팔 작업을 그리 반대하시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이게 아무것도 없는 계정에서 팔로워를 늘리기는 솔직히 너무 어렵거든요. (시간도 너무 많이 들고)

 

그래서 무작정 팔로우를 하거나,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통해서 선팔 맞팔을 유도하는 경우만 자제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구체적인 방법)

일단 어떻게 제가 맞팔 작업을 진행했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제 인스타 계정이 글귀계정이기에 글귀 계정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본인 계정의 색깔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ㅎㅎ)

 

1. #글귀 or #글 이나 #글귀스타그램 or #글스타그램 등을 검색해서 여러 게시물을 구경해봅니다. 

 

2. (중요!!) 그 중에서 팔로잉과 팔로워의 비율이 1 대 1에 가까운 계정들을 찾아봅니다.

 

만약 #선팔하면 맞팔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라면 맞팔 확률이 더 높기에 더 좋습니다. 

 

3. 그런 계정들을 찾아내서 게시물들을 성의있게 감상하고 댓글과 좋아요, 그리고 선팔을 합니다. 

 

(댓글같은 경우에는 '소통하고 싶다'는 뉘앙스의 댓글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그리고 기다립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제가 맞팔을 진행한 방법은 되게 간단했습니다.

 

반응형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그밖에 중요사항

하지만 그밖에도 중요한 사항들이 몇 개 존재합니다.

 

1. 맞팔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약 6개 정도의 게시물들은 올려놓을 것

 

2. 프로필에 어떤 계정인지 언급할 것

 

3. 너무 짧은 시간에 무작정 너무 많은 댓글과 팔로잉은 절대 하지 말 것!!!! (잘못하면 며칠 동안 계정이 차단당함)

 

4. 자신이 올린 게시물에 적절한 해시태그들을 사용하기

 

- 여기서 제가 최근에 느낀 점이 있는데, #선팔, #맞팔 같이 게시물이 거의 5백만, 천만, 1억개가 넘는 해시태그를 써봤자 제 게시물이 노출이 안됩니다. (즉, 써봤자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뜻)

 

- 그래서 저는 #맞팔 #선팔 등 너무 인기있는 해시태그보다는 #맞팔해용 #선팔100 등의 게시물이 약 백만개 정도 되는 덜 인기 있는 맞팔 해시태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꼼수죠... ㅎㅎ)

게시물이 1억개가 넘음 ㄷㄷ

5. 팔로워분들이 댓글을 달아주면, 성의있게 대댓글 달기

 

6. 만약 맞팔을 해지한 계정이 있다면 팔로잉 정리하기

- 이런 경우는 상당히 비일비재합니다. 그래서 '글로빙'같은 어플을 다운받아서 팔로우 해제하는 분들을 쉽게 찾아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7. 그리고 어느정도 팔로워들이 생기기 시작하면, 비슷한 방법으로 본인의 계정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과 또 맞팔 작업도 진행하면 됩니다. (이 와중에 부업 계정, 광고계정들도 저희를 팔로우하니 걍 무시하세요!!)

 

8. 팔로워가 어느정도 생기면 꼭 자기계정과 비슷한 계정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계정들도 맞팔 시도해보기

 

9. 사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컨텐츠의 질과 내용. (제가 업로도한 게시물도 아직 너무 부족해서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 최신 업데이트 중요사항들

이제 어느정도 팔로워들이 생기면 탑색탭에 노출이 되기 시작할 겁니다.

 

그 이후로는 자연스럽게 맞팔없이도 팔로워들이 늘어날 것입니다. 

 

저도 최근에 탐색탭 노출이 자주 발생해서 팔로워분들이 많이 생겼었습니다!

 

 

마무리하며

솔직히 팔로워 1000명이 간신히 넘는 계정이라 무시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포화상태인 인스타그램에서 자리를 잡기위해 최대한 노력을 한 것이니 좋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인스타 관련 추가 포스팅]

2021.09.13 - [sns/인스타] - 인스타 디엠(DM) 캡쳐 알림 언제 가는가

2021.07.17 - [sns/인스타] -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하는법 정리

2021.07.16 - [sns/인스타] - 인스타 현활 끄기 하는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