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 언팔 확인하는 방법!! (글로빙)

sns/인스타

by 행복찾아서! 2021. 5. 12. 22:27

본문

반응형

제가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인스타그램 언팔로우 확인하는 법'입니다. 인스타 언팔 확인이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고, 제가 사용하는 어플 글로빙의 기능들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핵심은 무조건 쉽고 간단하게 담았으니, 꼭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언팔로우 확인이 필요한 이유

2021.04.27 - [블로그.인스타] - 한달만에 팔로워 1000명 (글귀스타그램)

 

한달만에 팔로워 1000명 (글귀스타그램)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개인적인 팁 (1000명 돌파!!)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인스타 팔로워 1000명 달성한 팁'입니다!!! 전세계 최고의 SNS 하나를 고르라고 하면 저는 당연히

marryvery119.tistory.com

제가 위의 포스팅에서 언급한 '팔로워 늘리기' 방법은 여러 사람들과 '맞팔'작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간혹 가다가 맞팔 신청을 해도 잘 안 받아주시거나, 몰래 언팔하시는 분들도 되게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콘텐츠가 괜찮거나 먼저 선팔을 해주시면 저는 웬만해서는 다 맞팔까지 하고, 끝까지 가는 마인드입니다.) 솔직히, 몰래 언팔하시는 분들은 너무 괘씸하잖아요???ㅋㅋㅋㅋ

 

그래서 철저하게 맞대응을 하기 위해서는 언팔러들을 제대로 체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일이 팔로워, 팔로잉 대조하기에는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다는 점....ㅠㅠ

 

그래서 어떻게 하면 편하고 빠르게 언팔로우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반응형

 

인스타 언팔로우 확인하는 방법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편리하게 '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은 '글로빙'이라는 앱입니다.

글로빙

글로빙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같은 SNS 관리를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저는 인스타그램만을 위해서 사용하고 있는 앱이기에, 인스타 관련 기능들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언팔 확인하는 방법!!!> (중요!!)

제 계정입니다

제가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계정을 대상으로 글로빙을 사용해봤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평균 좋아요 개수나 댓글 개수, 게시물의 수, 인기 게시물 수까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더 스크롤을 내리면, 팔로워 추이 등의 정보들도 제공해줍니다. <자세히 보러 가기>를 클릭하면, 우측처럼 각종 정보들이 나옵니다.

 

저기서 바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나를 팔로우 안 함>입니다. <나를 팔로우안함>은 제가 팔로우를 하고 있지만,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들을 말합니다. 

 

해당 부분에서 알려주는 계정들을 언팔하시면, 쉽게 언팔/맞팔 관리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는 14개의 계정들이 나오네요... 언팔 수고....)

 

 

인스타 글로빙 그 외 기능

그외 기능들

그 외의 기능들도 간단히 언급하자면, #카테고리를 통해 인기 있는 해시태그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궁금한 해시태그를 검색해 평균 댓글, 평균 좋아요, 게시글 수, 게시물 증가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는 본인이 자주 사용하시는 해시태그를 등록해놓으시고 복사해서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커뮤니티

글로빙은 또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커뮤니티로도 사용됩니다. 저렇게 맞팔하자는 게시물을 통해 맞팔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근데 별로 효과 없습니다.)

 

<주의사항>

오류화면

하지만, 글로빙도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간혹 가다 위의 사진처럼 팔로워/팔로잉에 대한 정보들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본인 계정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글로빙이 제대로 정보를 못 가져와서 생기는 일이니 걱정은 하지 마세요!

 

몇 시간이나 며칠 지나면, 제대로 정보를 가져오니 걱정하지는 마세요.하지만 조금 불편한 건 사실이죠...ㅠㅠ

 

 

마무리하며

이번에는 <인스타 언팔 확인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이용자 수가 많아진 만큼 다양한 계정들이 많은데요. 팔로우를 늘리시길 원하신다면 상호 신뢰하에 정직한 맞팔을 하시길 바랍니다!!

 

[인스타 관련 포스팅]

2021.05.14 - [sns/인스타] -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 기준은

2021.06.17 - [sns/인스타] - 인스타 계정 탈퇴,삭제하는 방법

2021.06.20 - [sns/인스타] - 인스타 pc 업로드 2가지 방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