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화면 깨짐 현상 해결하는 법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1. 7. 13. 10:21

본문

반응형

오늘은 제가 최근에 골머리를 썩였던 <유튜브 화면 깨짐 현상>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저처럼 유튜브 화면들이 간혹 깨지는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은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되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편하게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화면 깨짐 현상

화면깨짐현상-예시
유튜브-화면깨짐-예시

제가 직접 겪었던 화면 깨지는 예시를 보면, 마치 옛날 티비 화면이 깨지는 것과 비슷하네요. 저도 이런 현상이 간혹 가다 한 번씩 일어나면 괜찮을 것 같은데, 최근에 너무 자주 일어나서 되게 불편하더라고요... 

 

보고 싶었던 영상도 못 보고 짜증만 나죠..ㅠㅠ 저는 사실 그냥 저작권 위반된 영상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또 그런게 아니더라고요. 결국 의지의 한국인인 저는 다행히도 나름대로의 해결법을 찾아낸 것 같습니다...!

 

반응형

 

유튜브 화면 깨짐 해결방법

참고로 이 해결방법은 여러분이 크롬에서 유튜브를 이용하셨을 때 가능한 방법입니다. 아마 깨짐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도 크롬에서 유튜브를 사용하셔서 그런 게 아닐까 싶어요. (우선 크롬이라는 가정 하에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해결법>

 

화면깨짐-해결방법
해결방법

해결법은 생각보다 되게 간단했습니다. 우선 크롬 내에 있는 <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고급> 설정이 있습니다.

 

고급 설정에는 여러 가지 설정이 존재하는데 그중에 <시스템>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비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다시시작'이라는 탭이 또 생기는데 그냥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금 탭들이 다시 시작됩니다 말 그대로.) 실제로 저는 이 방법 덕분에 화면이 깨지던 영상들이 다시 제대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저 설정이 도대체 뭔지 모르겠지만 효과는 굉장했습니다...!! 저렇게 바로 해결되는 걸 보면 크롬 내에 어떤 문제가 있었던 것 같네요. 처음에는 진짜 저작권 문제인줄 알았는데..ㅋㅋ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제 포스팅이 여러분의 유튜브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기를 바랍니다 ㅎㅎ 궁금하신 게 더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에도 또 놀러와 주세요 ㅎㅎ

 

[유튜브,크롬 관련 포스팅들]

2021.09.12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크롬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정리 (모바일/PC)

2021.07.2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유튜브(YouTube) 수익창출 조건은??

2021.06.21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크롬 유튜브 재생멈춤 해결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