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오티디(OOTD), 티피오(TPO) 뜻 초간단 정리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by 행복찾아서! 2022. 8. 18. 15:20

본문

반응형

오오티디(OOTD), 티피오(TPO) 뜻 초간단 정리

오오티디(OOTD), 티피오(TPO) 뜻 초간단 정리

오늘은 신조어라고 할 수 있는 용어 '오오티디(ootd)'와 '티피오(TPO)'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제가 이 용어를 어디서 처음 들었냐면, 그 옷 좀 입는다는 분들이 유튜브 같은 데서 "오늘의 OOTD는 이겁니다"라는 식으로 옷을 보여주더라고요. 

 

어디 가서는 또 'TPO에 맞춰서 옷을 입으세요!'라는 말이 나오던데 진짜 세상에는 별 말이 많은 것 같습니다...ㅋㅋ

 

인스타 스토리에서도 어떤 친구들이 자기 거울 셀카 같은 거 올리면서 '#오늘의 ootd' 이런 식으로 올리던데 또 인싸들만 쓰는 용어인 것 같아서 10초간 우울했었습니다. 

 

쨌든 또 저처럼 인싸들만 살아남는 더러운 세상에 조금이라도 발버둥 치시려는 분들에게 OOTD 용어 설명 먼저 들어갑니다. (긴장하세요.)

 

오오티디(OOTD) 뜻

바로 결론부터 말하자면, OOTD는 'Outfit Of The Day'의 줄임말로 '오늘의 착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확실히 이런 신조어들을 알아갈 때마다 들을 땐 되게 있어 보이는데, 막상 별거 아닌 단어들이 되게 많네요.

 

제가 왜 이 단어를 몰랐나 싶었는데, 제가 아예 무지했던 패션 관련 용어였네요. 

 

친구들 만나면 "야 너 오늘 오오티디 좀 괜찮다?" 이런 식으로 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친구가 없지만...)

 

그래서 OOTD는 옷뿐만 아니라 가방, 신발, 액세사리,헤어,메이크업 등 패션 스타일을 통틀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오티디, #OOTD 등처럼 SNS에서 정말 미친듯이 사용되는 인싸 용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인싸 되려면 애용해보세요.)

 

이런 말이 있는 걸 보면 확실히 패션이 중요하긴 한가봐유? 저도 사실 이쁜 옷 입으면 좀 간지 납니다.

 

약간 그 잘생겼는데 자기는 모르는 아싸 느낌으로 컨셉을 제가 잡아가지고 일부러 옷 못 입고 있는데 이거 제대로 꾸며야겠습니다. (헛소리 죄송합니다.)

 

티피오(TPO) 뜻

이제는 오오티디에 이어 티피오(TPO)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저는 사실 오오티디보다 티피오가 더 생소했던 용어인데요. 

 

바로 말하자면, TPO는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에 맞게 옷을 맞춰 입자는 의미라고 합니다. 

 

진짜 막상 알고 보니 별 뜻이 아니었네요. 누군가에게 보여지는 경우에 인상을 결정하는 데 옷이 매우 중요하죠. 만약 어떤 친목모임에 어떤 분이 정장 입고 오면 어떨까요? 아니면 면접 보러 가는데 편한 후드티 입고 가면 어떨까요?

 

TPO를 갖춰야 하는 이유는 다들 이미 아시겠죠? 특히나 공적 모임에서 오피셜 웨어를 입고, 사적 모임에서는 캐쥬얼 웨어를 입음으로써 분위기를 잘 맞출 수 있죠. (아 나 근데 알바 면접 때 후드티 입은 적 있긴 하다.)

 

아래 사진같이 입고 결혼식이나 소개팅 나가면 바로 귀싸대기 때리고 "TPO에 맞게 옷 좀 입으라고" 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오티디(OOTD), 티피오(TPO) 뜻 - 망한패션
망한패션

 

신기하게도 이 TPO라는 말은 일본에서 만들어진 용어라고 해요.

 

유래를 말씀드리자면, 1963년 도쿄올림픽이 열리기 전 일본의 유명 패션 브랜드 VAN의 창설자 '시즈 겐스케'가 만들어낸 개념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말이라서 오히려 영어권에서는 안 쓴다고 하네요?

 

뜻밖의 일본말이라서 되게 놀랍긴 합니다. 어차피 안 쓰던 말인데, 앞으로도 안 써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외출하실 때 OOTD를 TPO에 맞춰서 한번 입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별 뜻 없는 신조어들이어서 그런지 포스팅도 되게 짧네요.

 

여러분의 옷 스타일은 어떤가요? 저는 그냥 깔끔하고 댄디한 느낌 좋아합니다. 특히 블랙 계열의 옷을 되게 좋아해요.

 

여성분들은 그 뭐냐 약간 펑퍼짐한 옷(?) 아니면 올블랙 스타일 입으면 되게 이쁘던데, 헤어는 단발이나 포니테일이 진리고요. (아 죄송합니다 또 딴 길로 샜네요.)

 

그런 기념에서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한 번쯤 봐주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신조어 포스팅들 정독하시면 이제 어디 가서 신조어 모른다고 인싸들이랑 벽 느끼는 사람은 안 될 겁니다. 

 

2022.08.17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갓기 뜻 간단하게 알아보자 - 신조어

2022.08.17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기갈남 뜻과 유래 간단하게 정리해보자

2021.07.22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화성 갈끄니까 뜻, 유래 알아보자

2021.05.24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현자타임 뜻 간단설명

2021.05.21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머선 129 뜻 알아보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