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GV 미소지기 면접 질문 및 합격 후기

대학생의 취업 전쟁

by 행복찾아서! 2023. 7. 4. 17:21

본문

반응형

CGV 미소지기 면접 질문 및 합격 후기

오늘은 제가 예전에 일했던 CGV 미소지기 합격했던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하고 싶은 알바들 중 하나로 영화관 알바를 고르실 텐데요. 

 

저도 돈을 벌어야겠고... 그래도 막 카페나 음식점같은 곳에서는 일하기 싫어서 영화관을 막연하게 지원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어떻게 서류를 써서 합격했는지, 어떤 식으로 면접을 보는지 제 경험담을 가감 없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서류 지원 (+ 일반/단기 미소지기 차이)
  2. 면접과 최종합격 
  3. 관련 포스팅들 추천

 

당연히 제 후기는 제 경험담 100%므로 다른 사이트에서는 다른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진리의 케바케)

 

 

1. 서류 지원 (+ 일반/단기 미소지기 차이)

우선 당연히 먼저 서류지원부터 해야겠죠. CGV가 되게 좋은 게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바로 지원하면 돼서 되게 편리합니다.

인터넷에 그냥 CGV 채용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공식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공고들 중 가장 출근하기 용이한 곳 고르셔서 지원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들 위해 바로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http://corp.cgv.co.kr/Company/recruit/step/list.aspx

 

채용공고 < 채용정보 | 영화 그 이상의 감동. CGV

 

corp.cgv.co.kr

저기서 모집중인 사이트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알바들에 비해 접근성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저기서 '일반'과 '단기' 미소지기가 있는데, 제가 알기로 일반 미소지기는 주 4회 이상 출근하고 근무시간도 6시간 정도로 알고 있어요. 그에 비해 단기 미소지기는 계약기간이 3~6개월이고 주 2회 출근만 하며 근무시간도 일반 미소지기에 비해 30분 정도 적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니까 한 마디로 학업이나 일상생활에 큰 지장 없게 일하고 싶으면 단기미소지기, 좀 더 돈이 필요하시면 일반미소지기 지원하시는 게 좋은 거죠.

 

그리고 해당 채용공고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상세정보

모집부문은 딱히 의미없고(어차피 저게 미소지기가 다 하는 거라서...ㅋㅋ), 면접일, 근무조건, 복리후생, 지원자격 등을 상세하게 알려줘서 지원하실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아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점! 지원하시려면 CGV 회원가입하셔야 합니다!! 지원하기 전에 아이디 꼭 찾아놓으시길 바라요.

 

이제 그럼 본격적으로 서류를 지원하겠습니다. 일단 동의할 거 다 동의하고 아래 사항들을 모두 채워주셔야 합니다.

 

기본인적사항

일단 당연히 기본인적사항 다 작성셔야 합니다. 

 

희망근무지역

그리고 가장 중요한 희망근무지역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1 지망만 신경 쓰면 됩니다. 아마 근무가능일이나 근무가능시간이 매우 중요하게 합불에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학력사항,장애구분

그리고 형식적으로 학력사항과 장애구분도 입력해줍니다.

 

보훈대상,보건증

그리고 보훈대상인지 보건증을 소지하고 있는지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저 보건증 없는데 그럼 불합격하나요..?"라고 질문하실 수 있는데, 전혀 상관없습니다! 

 

저도 보건증 없었는데 합격하고 나중에 매니저님이 보건증 뽑아오라고 하시더라고요. 

 

합격 후에 보건증 발급받으면 되니 전혀 걱정 말고 솔직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근무가능요일,시간

그리고 근무가능 요일과 시간을 솔직하게 다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최대한 가능한 시간이 많을수록 합격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자기소개

그리고 이제 가장 중요한 자기소개를 쓰셔야 합니다..!

 

경력사항, 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및 포부 3가지 파트가 있으며 동아리 지원서 쓰는 것과 되게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공백 포함 600자 작성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거의 다 꽉 채워서 제출했던 것 같아요. 최대한 성실하게 본인이 미소지기에 어울리는 사람이라는 점을 어필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밝은 성격과 영화를 좋아한다는 느낌을 어필했던 것 같아요. 정해진 답은 없으니 솔직하게 작성하세요!!

 

자 이제 여러분은 서류를 제출하셨습니다...! 이제 서류합격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서류 합격 사실을 전화로 통지받고 어느 날까지 해당 사이트로 오라고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면접을 준비하기 시작했죠.

 

 

2. 면접 후기 및 최종합격

우선 저도 여러분들처럼 이 포스팅처럼 면접 후기들을 엄청 찾아보면서 예상질문들을 추렸었습니다.

 

그리 막 열심히 면접준비를 하지는 않았지만 그 정도도 안 했으면 붙기 힘들었을 것 같네요.

 

면접 당일날 일찍 CGV로 가서 거기서 일하시는 미소지기분들에게 면접 보러 왔다고 말하시면 알아서 안내해 주십니다.

 

그냥 단순하게 손님들 앉는 대기석에서 면접을 봤었죠...ㅋㅋㅋㅋ 

 

저 포함해서 3분이 면접을 봤고, 결론부터 말하면 3분 다 합격했습니다. 아마 CGV는 당시 아바타 2가 나올 시즌이라 급하게 사람이 필요했던 것 같네요. 

 

거기서 받은 질문들이 솔직히 자세히 기억은 안 나는데 지원서 기반으로 한 질문들만 있었고, 전혀 어려운 질문들이 아니었습니다. 

 

1. 자기소개 (되게 짧게 간단하게 했습니다.)

2. 롯데월드 알바를 했는데 손님들 대하는 데 어려움은 없으셨는지 (롯데월드에서 일했던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3. 어디 사시는지, 출퇴근에 얼마나 걸리는지

4. 보건증 있으신지 

5. 야간 출퇴근 가능하신지

6. 그리고 성격의 장단점..? (자세히 기억은 안 나는데 성격에 대해서 여쭤보셨던 것 같아요.)

 

사실 진짜 면접내용이 기억이 안 날 정도로 별 게 없었습니다. 지원서 기반의 질문이기도 하고, 그냥 일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체크하는 느낌이었던 것 같아요. 

 

막 예전에는 롤플레잉도 하고 되게 색다르게 면접들을 봤다고 하던데 저희 사이트만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정말 너무 별 게 없었습니다. 지원자가 많이 없었나 봐요...ㅋㅋㅋ

 

면접분위기도 되게 편안한 분위기였어서 전혀 부담되지도 않았습니다. 당시 코로나 시기라 마스크 쓰고 본 점은 불편했네요. 

 

그리고 이제 면접 보고 집에 가시면 되는데, 놀라웠던 게 매니저분들이 "합격자분들에게는 오늘 6시 안으로 전화드릴게요!"라고 하셔서 되게 놀랐었습니다.

 

결과가 되게 빨리 나왔어요...ㅋㅋㅋ 제가 볼 때 사람이 필요한데 지원자가 진짜 많이 없었나 봐요.

 

그리고 이제 자취방에서 긴장하면서 6시까지 전화 오는지 기다리고 있었는데, 다행히 전화가 오더군요...!!!

 

(근데 막상 붙으니까 출근하기 싫어지는 참 얍삽한 마음가짐...ㅋㅋ)

 

저는 솔직히 되게 운 좋게 붙은 것 같긴 한데,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제 첫 출근하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 것들, 어떤 일을 하고, 미소지기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생생한 후기를 남겨볼 테니 기대해 주세요!!

 

 

3. 관련 포스팅들

 

홈플러스 발열 체크 알바 솔직한 후기

이번에 코로나 시국에 제가 홈플러스에서 한 발열 체크, 방역 알바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남겨보겠습니다. 제가 어떤 과정으로 해당 알바를 하게 되었고, 발열체크 알바가 어떤 일을 하는지

marryvery119.tistory.com

 

파리바게트 오전(오픈) 알바 후기

오늘은 제가 최근에 겪었던 파리바게뜨 주말 오픈 알바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사실 포스팅하기 민망할 정도로 3일 만에 잘렸지만 느낀 점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marryvery119.tistory.com

 

쿠팡 송파 캠프 알바 후기 (소분)

제가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입니다.제가 최근에 난생처음으로 알바를 하게 된 '쿠팡 알바'에 대해서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점들을 말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접하기 쉽고 구하기도 쉬운 알

marryvery119.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