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예전에 일했던 CGV 미소지기 합격했던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하고 싶은 알바들 중 하나로 영화관 알바를 고르실 텐데요.
저도 돈을 벌어야겠고... 그래도 막 카페나 음식점같은 곳에서는 일하기 싫어서 영화관을 막연하게 지원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어떻게 서류를 써서 합격했는지, 어떤 식으로 면접을 보는지 제 경험담을 가감 없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연히 제 후기는 제 경험담 100%므로 다른 사이트에서는 다른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진리의 케바케)
우선 당연히 먼저 서류지원부터 해야겠죠. CGV가 되게 좋은 게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바로 지원하면 돼서 되게 편리합니다.
인터넷에 그냥 CGV 채용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공식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공고들 중 가장 출근하기 용이한 곳 고르셔서 지원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들 위해 바로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http://corp.cgv.co.kr/Company/recruit/step/list.aspx
저기서 모집중인 사이트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알바들에 비해 접근성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저기서 '일반'과 '단기' 미소지기가 있는데, 제가 알기로 일반 미소지기는 주 4회 이상 출근하고 근무시간도 6시간 정도로 알고 있어요. 그에 비해 단기 미소지기는 계약기간이 3~6개월이고 주 2회 출근만 하며 근무시간도 일반 미소지기에 비해 30분 정도 적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니까 한 마디로 학업이나 일상생활에 큰 지장 없게 일하고 싶으면 단기미소지기, 좀 더 돈이 필요하시면 일반미소지기 지원하시는 게 좋은 거죠.
그리고 해당 채용공고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모집부문은 딱히 의미없고(어차피 저게 미소지기가 다 하는 거라서...ㅋㅋ), 면접일, 근무조건, 복리후생, 지원자격 등을 상세하게 알려줘서 지원하실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아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점! 지원하시려면 CGV 회원가입하셔야 합니다!! 지원하기 전에 아이디 꼭 찾아놓으시길 바라요.
이제 그럼 본격적으로 서류를 지원하겠습니다. 일단 동의할 거 다 동의하고 아래 사항들을 모두 채워주셔야 합니다.
일단 당연히 기본인적사항 다 작성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희망근무지역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1 지망만 신경 쓰면 됩니다. 아마 근무가능일이나 근무가능시간이 매우 중요하게 합불에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형식적으로 학력사항과 장애구분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보훈대상인지 보건증을 소지하고 있는지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저 보건증 없는데 그럼 불합격하나요..?"라고 질문하실 수 있는데, 전혀 상관없습니다!
저도 보건증 없었는데 합격하고 나중에 매니저님이 보건증 뽑아오라고 하시더라고요.
합격 후에 보건증 발급받으면 되니 전혀 걱정 말고 솔직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근무가능 요일과 시간을 솔직하게 다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최대한 가능한 시간이 많을수록 합격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이제 가장 중요한 자기소개를 쓰셔야 합니다..!
경력사항, 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및 포부 3가지 파트가 있으며 동아리 지원서 쓰는 것과 되게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공백 포함 600자 작성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거의 다 꽉 채워서 제출했던 것 같아요. 최대한 성실하게 본인이 미소지기에 어울리는 사람이라는 점을 어필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밝은 성격과 영화를 좋아한다는 느낌을 어필했던 것 같아요. 정해진 답은 없으니 솔직하게 작성하세요!!
자 이제 여러분은 서류를 제출하셨습니다...! 이제 서류합격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서류 합격 사실을 전화로 통지받고 어느 날까지 해당 사이트로 오라고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면접을 준비하기 시작했죠.
우선 저도 여러분들처럼 이 포스팅처럼 면접 후기들을 엄청 찾아보면서 예상질문들을 추렸었습니다.
그리 막 열심히 면접준비를 하지는 않았지만 그 정도도 안 했으면 붙기 힘들었을 것 같네요.
면접 당일날 일찍 CGV로 가서 거기서 일하시는 미소지기분들에게 면접 보러 왔다고 말하시면 알아서 안내해 주십니다.
그냥 단순하게 손님들 앉는 대기석에서 면접을 봤었죠...ㅋㅋㅋㅋ
저 포함해서 3분이 면접을 봤고, 결론부터 말하면 3분 다 합격했습니다. 아마 CGV는 당시 아바타 2가 나올 시즌이라 급하게 사람이 필요했던 것 같네요.
거기서 받은 질문들이 솔직히 자세히 기억은 안 나는데 지원서 기반으로 한 질문들만 있었고, 전혀 어려운 질문들이 아니었습니다.
1. 자기소개 (되게 짧게 간단하게 했습니다.)
2. 롯데월드 알바를 했는데 손님들 대하는 데 어려움은 없으셨는지 (롯데월드에서 일했던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3. 어디 사시는지, 출퇴근에 얼마나 걸리는지
4. 보건증 있으신지
5. 야간 출퇴근 가능하신지
6. 그리고 성격의 장단점..? (자세히 기억은 안 나는데 성격에 대해서 여쭤보셨던 것 같아요.)
사실 진짜 면접내용이 기억이 안 날 정도로 별 게 없었습니다. 지원서 기반의 질문이기도 하고, 그냥 일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체크하는 느낌이었던 것 같아요.
막 예전에는 롤플레잉도 하고 되게 색다르게 면접들을 봤다고 하던데 저희 사이트만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정말 너무 별 게 없었습니다. 지원자가 많이 없었나 봐요...ㅋㅋㅋ
면접분위기도 되게 편안한 분위기였어서 전혀 부담되지도 않았습니다. 당시 코로나 시기라 마스크 쓰고 본 점은 불편했네요.
그리고 이제 면접 보고 집에 가시면 되는데, 놀라웠던 게 매니저분들이 "합격자분들에게는 오늘 6시 안으로 전화드릴게요!"라고 하셔서 되게 놀랐었습니다.
결과가 되게 빨리 나왔어요...ㅋㅋㅋ 제가 볼 때 사람이 필요한데 지원자가 진짜 많이 없었나 봐요.
그리고 이제 자취방에서 긴장하면서 6시까지 전화 오는지 기다리고 있었는데, 다행히 전화가 오더군요...!!!
(근데 막상 붙으니까 출근하기 싫어지는 참 얍삽한 마음가짐...ㅋㅋ)
저는 솔직히 되게 운 좋게 붙은 것 같긴 한데,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제 첫 출근하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 것들, 어떤 일을 하고, 미소지기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생생한 후기를 남겨볼 테니 기대해 주세요!!
CGV 미소지기 알바 첫 출근, 하는 일, 장단점, 혜택 정리! (1) | 2023.07.06 |
---|---|
투자자산운용사 한달 합격 후기 누구나 가능 + 책 추천 (0) | 2023.06.22 |
CPA 평균 수험기간, 평균 합격 나이 정리 (0) | 2022.05.20 |
CPA 과목 공부 순서 및 공부시간 (0) | 2022.05.19 |
CPA 수험용어 저유,다유,객,연습서,동차 뜻 (1) | 2022.03.3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