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기자랑 댄스 추천 - 난이도별 정리 (상/중/하)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3. 10. 26. 10:06

본문

반응형

장기자랑 댄스추천
장기자랑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교축제나 대학교 MT, 학예회 등에서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장기자랑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저도 장기자랑 한번 나가봐서 아는데 무슨 무대를 할지가 굉장히 고민되거든요. 

 

그렇다고 막 아이돌 춤처럼 멋있는 거 하기에는 몸이 따라주지를 않고...

 

그래서 제가 난이도별로,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춤들로  추천해 드릴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난이도 하: 따라하기 쉬운 댄스

1. 오렌지카라멜 노래 ex) 까탈레나, 아잉, 마법소녀

까탈레나
아잉

오렌지카라멜의 노래는 정말 장기자랑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찰떡입니다.

 

쉬운 난이도와 재밌는 안무, 그러면서 코스튬도 웃음유발하기 좋은 정말 최고의 아이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냥 오렌지카라멜 노래 아무거나 하면 되는데 그중에서도 '까탈레나', '아잉', '마법소녀', 추가하자면 '상하이로맨스' 좋은 것 같습니다.

 

 

 

2. 임창정의 '문을 여시오'

문을 여시오

임창정의 문을 여시오도 쉽게 따라 하기 좋은 댄스곡입니다. 저도 사실 이걸로 장기자랑 나갔었는데....

 

춤을 추는 사람도 재밌기는 합니다 ㅋㅋㅋㅋ 한번 안무 봐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건 제가 무대를 해봐서 아는데 다인원보다는 소수 인원이 나을 것 같아요. 3명 정도??

 

 

 

3. 원더걸스의 'tell me'

텔미

원더걸스의 텔미는 안무도 너무 이쁘고 따라 하기도 그리 어렵지 않아서 장기자랑 필수곡이나 다름없습니다.

 

확실히 1세대 걸그룹 댄스곡들이 장기자랑하기에는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요즘 아이돌 춤이 너무 빡세..)

 

여자분들 5명이 장기자랑 준비하시고 계시면 원더걸스 노래들 준비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4. 붐바스틱

붐바스틱도 영화 검사외전 속 강동원 배우님이 춘 춤으로 유명해졌죠. 위 영상에서 붐바스틱이란 무엇인가 제대로 배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붐바스틱은 딱히 인원이 정해져 있는 안무는 아니어서 반 단체로 장기자랑 나갈 때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크레옹팝의 '빠빠빠'

빠빠빠

정말 크레옹팝은 한 때 시대를 휩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파급력이 있었던 그룹이었죠.

 

병맛미 하나로  휩쓴 모두를 홀린 '빠빠빠'는 따라 하기도 쉬우면서 임팩트도 있어서 장기자랑에 적합하죠.

 

다만 저도 빠빠빠 연습해 봐서 아는데 멤버들 간의 호흡이 가장 중요한 곡이니 나름 연습은 하셔야 합니다!

 

 

 

6. 영화 써니 안무

써니 안무

영화 써니를 보신 분들은 아실 수밖에 없는 안무죠. Boney m의 Sunny라는 곡에 맞춰 여고생들이 추면 딱 좋습니다.

 

게다가 안무 부분 부분들은 프리스타일이라서 멤버들의 개성을 살리기도 너무 좋죠. 

 

학창 시절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으신 분들은 친구들과 함께 써니 무대 한번 해보시는 거 어떨까요?

 

여기서 복고 의상까지 맞춰 입으면 진짜 더할 나위 없겠네요...ㄷ

 

 

 

7. 아모르파티

아모르파티

아모르파티는 그냥 노래가 사기죠. 중독성 하나로 먹고 들어가는 일렉사운드의 노래라서 분위기 끌어올리기 최고입니다.

 

안무 난이도도 간단해서 나 좀 놀 줄 안다 하는 분들이랑 어울릴 것 같네요. 이건 제가 봤을 때 다인원이어야 맛이 살 것 같아요. 

 

그래서 소수 인원보다는 반 단체로 무대를 꾸미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8. 박진영의 'honey'

허니

허니도 정말 장기자랑하면 바로 떠오르는 노래죠. 제가 중학생 때 후배들이 추는 거 봤는데 진짜 분위기 장난 아니었습니다.

 

이 노래는 찐친 3명이 나와서 추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다인원에는 딱히 안 어울릴 것 같습니다. 

 

의상도 위처럼 맞춰 입고 나와서 추면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 ㅋㅋ

 

 

난이도 중: 적당히 따라 할 수 있는 댄스

1. HOT의 '캔디'

캔디

HOT의 캔디도 장기자랑하기 너무 좋은 곡이죠. 여기서 중요한 점은 HOT의 캔디입니다. NCT 거는 너무 어렵더라고요...

 

의상까지 그 시절 HOT 의상으로 맞춰 입으면, 노래 자체가 너무 유명하기도 해서 진짜 무대 반응 너무 좋을 것 같아요. 

 

 

 

2. 티아라의 '롤리폴리'

근본

자 등장했습니다. 근본 중의 근본. 티아라의 롤리폴리입니다...

 

긴 말이 필요 없죠. 당시 시대를 뒤흔든 최고의 히트곡답게 그냥 분위기를 찢어버릴 수 있을 겁니다.

 

단순하면서도 찰진 안무와 복고풍 분위기는 진짜 독보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건 단체로 해도 친구들끼리 해도 어떻게 하나 분위기가 먹고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꼭 하세요.

 

 

 

3. 트와이스의 'cheer up'

치어업

티아라가 이전까지 롤리폴리로 장기자랑을 지배했다면 그 이후로는 트와이스가 점령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트와이스의 모든 곡들이 괜찮지만 cheer up과 젤리젤리가 좋을 것 같아요.

 

귀엽고 이쁘고 다 하는 춤이라 여학생들이 무조건 하는 춤들 중 하나였죠...

 

전설의 킬링파트 '샤샤샤'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트와이스의 노래들..

 

 

 

4. 싸이의 'daddy', '나팔바지'

대디
나팔바지

싸이의 노래들도 장기자랑 분위기 뛰우기에 매우 적합한 곡들이 많죠.

 

애초에 전 세계를 강타한 강남스타일만 해도 그냥 반은 먹고 들어가는 셈이니까요.

 

그중에서도 대디랑 나팔바지는 강렬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로 장기자랑하기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포인트 안무가 있는 곡들이 좋은 것 같아요. 다만 싸이처럼 느낌을 진짜 잘 살릴 수 있는 연기력이 필요할 듯합니다.

 

 

 

5. b1a4의 '이게 무슨 일이야', 'solo day'

솔로데이
이게무슨일이야

한때 시대를 풍미했던 남자 아이돌 b1a4의 곡들도 좋다고 생각하는 게 이 친구들은 춤을 빡세게 추는 것보다는 음악성에 더 중점을 둔 것 같거든요.

 

덕분에 안무가 못 따라 할 정도의 난이도가 아니고 경쾌하면서도 대중적인 사운드 덕분에 장기자랑에 매우 좋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세븐틴의 호시도 반 단체 장기자랑으로 b1a4의 이게 무슨 일이야를 추었다고 합니다. 그 영상도 있는데 꼭 보세요.

 

그 외에도 비스트의 'beautiful', 레드벨벳의 '빨간 맛', 위너의 'really really'  등을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난이도 상: 상당히 연습이 필요한 댄스

1. 틴탑의 '장난아냐'

틴탑

솔직히 진짜 장기자랑에서 그냥 1등 하고 학교의 인기스타가 되고 싶다? 이 노래 개열심히 준비하시면 됩니다.

 

제가 중학교 때 옆반 친구들이 이 무대 했는데 진짜 분위기 장난 아니었고 걔네는 한순간에 학교에서 인싸가 되었습니다...

 

진짜 제대로만 연습해서 완성도 있는 무대만 한다면 진짜 앞으로의 인생이 달라질 겁니다. (너무 갔다 죄송합니다)

 

대신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춤이기 때문에 맘 맞는 친구들과 오랜 연습이 필요할 것입니다.

 

 

 

2.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피땀눈물

방탄소년단도 춤 힘들기로 굉장히 유명한 우리나라 대표 아이돌이죠. 그중에서도 저는 피땀눈물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애초에 노래 자체도 몽환적이고 무겁지만 그러면서 신나고 춤도 화려하죠. 저도 왕년에 방탄 팬이어서 무대 자주 봤는데 춤이 진짜 어렵긴 하더라고요.

 

 

 

3. 슈퍼주니어의 'sorry sorry'

쏘리쏘리

쏘리쏘리는 일단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안다는 점에서 호응 유도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습니다.

 

사람들이 쏘리쏘리 하면 사과하는 그 안무만 보고 춤 쉽다고 생각하는데, 막상 그 뒤에 안무들 보면 꽤 어렵습니다...

 

이 춤은 소수보다는 다인원이 함께 추는 게 더 그림이 이쁠 것 같고 슈트 같은 거 맞춰 입으면 진짜 멋질 것 같아요.

 

 

 

4. 뉴진스의 'hype boy'

하입보이

하입보이는 뭐 2023년을 그야말로 뉴진스로 뒤덮은 명곡 중의 명곡이죠. 춤 또한 유명해져서 릴스에 뭐만 하면 하입보이 추는 사람들로 가득했죠. 

 

사실 생각해 보면 그리 안무 난이도가 높지 않은 것 같기도 한데 일단 그냥 난이도 상에 넣어봤습니다. 

 

친구들 모아서 5명이 딱 하면 그림 이쁠 것 같고, 의상도 잘 맞춰 입으시면 같은 학교 남학생들 반할 겁니다.

 

 

 

5. NCT의 'boss', 'fast check'

fast check
보스

사실 요즘 남돌은 NCT가 폼이 가장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얘네가 춤을 진짜 빡세게 춥니다.

 

그래서 nct 노래 아무거나 연습해도 난이도 상의 안무이지만 그중에서도 NCT U의 BOSS가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nct 팬들도 아마 가장 좋아하는 곡이 아닐까 싶은데요. 진짜 간지가 미쳤습니다...

 

그리고 최근 신곡인 nct127의 fast check도 충분히 장기자랑에서 먹힐 것 같습니다. 

 

근데 진짜 얘네 춤 연습하려면 이 악물고 하셔야 할 겁니다... 

 

 

 

6. 르세라핌의 'antifragile'

안티프라질

르세라핌도 진짜 요즘 여돌 중에 가장 색깔이 명확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antifragile은 제가 이 노래가 나오자마자 방에서 박수를 쳤을 정도입니다.

 

이 춤은 정말 포인트가 명확하고 찰져서 장기자랑용으로는 진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노래까지 히트를 쳤으니...

 

아니면 르세라핌의 unforgiven도 나름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다인원인 경우는 세븐틴의 손오공이나 울고 싶지 않아, 남녀 듀오면 트러블메이커 등의 선택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의 장기자랑에 큰 도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