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소 가죽클리너 사용 후기- 가죽 얼룩 지우는 법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3. 10. 15. 16:4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본 '다이소 가죽클리너' 실제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제가 가죽자켓 하나를 장만했다고 했는데, 단점으로 얼룩이 쉽게 생긴다는 점을 언급했었죠?

 

 

라퍼지스토어 버핑레더 미니멀 포켓 블루종 매트블랙 실제 착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퍼지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미니멀 포켓 블루종 매트블랙'의 실제 사용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이제 슬슬 가을이 된다는 게 확실히 느껴질 정도로 날이 추워지고 있는

marryvery119.tistory.com

 

그래서 가죽 얼룩 관리가 중요하다는 걸 깨닫고 생긴 얼룩을 어떻게 제거할 지 찾아봤었거든요. 

 

그 중 방법으로 가죽클리너를 사서 사용하라길래 실제로 사용해본 후기를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제 슬슬 가죽으로 된 옷 입으시는 분들 굉장히 많을텐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가죽자켓에 얼룩이 생기다!!

가죽자켓 얼룩 제거 1
이런 젠장

이 얼룩이 어떻게 생긴지도 기억이 납니다. 입에 바른 립밥을 실수로 닦다가 저기 묻었던 거였습니다...ㅎㅎ

 

저 얼룩은 사실 빛이 비치지 않으면 딱히 안 보이는 얼룩이기는 했는데 제가 신경쓰여서 못 견디겠더라고요.

 

한 마디로 "남은 모르는데 나만 짜증받는 상황"이었어요.

 

근데 나중에 비 맞거나 밥먹을 때 100% 얼룩지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제거방법을 알아놔야 할 것 같았죠...

 

그래서 제가 일단 찾은 방법이 바로....

 

 

다이소 가죽클리너 사용하다!

가죽자켓 얼룩 제거 1 가죽클리너
단돈 2천원!

네이버에서 막 비싼 가죽클리너들 팔긴하던데 "그런 거 살 돈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이소에서 파는 가죽클리너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는데 과연 사용후기가 어땠을까요?

 

스펀지

포장을 개봉하면 이렇게 스펀지 하나가 있어요. 그럼 뭐 저 스펀지만 가지고 문지르면 되는거냐 싶었는데...

 

아마 계속 이 스펀지로 빨아 쓰는 거 같은데 나중에 파운데이션 바를 때 쓸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왁스

노노. 사실 그 밑에 뚜껑을 치우면 이런 하얀 왁스가 있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은 거 같더라고요??

 

솔직히 2000원이라 큰 기대 안 하고 그냥 속는 셈 치고 해보자 싶었습니다. 

 

근데 뭔가 아이스크림 같지 않나요? (헛소리입니다 죄송합니다)

 

카스테라 같다

왁스를 스펀지에 이런 식으로 바르면 되더라고요. 적당량이 얼마인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해봤습니다.

 

근데 확실히 왁스 양이 되게 많은 것 같아요. 몇달은 넉넉히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죽자켓 얼룩 제거 1 가죽클리너 2
바른 모습

이게 저런 느낌으로 저 부분만 광택이 납니다. 처음엔 그냥 얼룩을 더 큰 얼룩으로 가린 거 아닌가 싶었습니다.

 

약간 더 큰 얼룩이 생긴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그냥 인터넷에서 소개해주는 다른 방버도 사용해봤습니다.

 

 

스킨/토너로 마무리해보다

가죽자켓 얼룩 제거 1 토너
제가 쓰는 독도토너

인터넷에서 말하길, 스킨을 화장솜에 뿌려서 닦으면 얼룩이 잘 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평소에 사용하는 독도토너를 휴지에 그냥 뿌려서 닦아봤는데....!!

 

과연

위같이 발라줬는데, 걱정되었죠. 그냥 또 큰 얼룩만 생긴게 아닐까 싶었죠. 그래서 이번엔 휴지로 한번더 제대로 닦아봤습니다. 그랬더니...!!!!!!!!!!

 

가죽자켓 얼룩 제거 3
오???

그랬더니 생각보다 얼룩이 사라진 거 같더라고요???

 

빛을 비춰도 안 보일 정도면 제가 생각했던 그런 얼룩은 잘 사라진 거 같습니다. 

 

솔직히 그냥 대충 봤을 때 티만 안 나면 되니까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정리

1. 다이소 가죽클리너로 얼룩 닦기

2. 휴지로 잘 닦아보기, 만약 잘 안되면 토너 적신 솜으로 한번더 닦기

 

사실 저도 이 얼룩이 사라진게 가죽클리너 덕분인지 토너 덕분인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다음에 제대로 더 한 번 해보긴 할텐데 2가지 방법 모두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하겠습니다! ㅋㅋㅋ

 

확실한 건 괜히 인터넷에서 자주 언급되는 얼룩 제거 방법이 아니라는 것!!

 

 

 

자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 또 뵙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