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흰 티 이염 제거 100% 방법 실제 후기!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3. 10. 14. 14:21

본문

반응형

오늘은 제가 최근에 고통받은 '흰티 이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저처럼 세탁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실수로 빨래 여러개를 함께 돌리다 이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염이 뭐야??

이염은 한 마디로 색이 물드는 것을 말합니다. 의류에서 염료가 새어 나와서 다른 의류에 그 염료가 옮겨 가는 현상을 말하는 것이죠.

 

부모님이 '흰티랑 색깔 티 함께 세탁하지마라'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함인 것이죠.

 

저도 흰색 무지티를 속옷이랑 수건과 함께 돌렸더니 흰 티에 얼룩이 엄청 많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이염은 어떻게 방지하는가??

그러니까 제가 한 것처럼 색이 잘 물드는 '흰 티'랑 색깔있는 다른 의류랑은 함께 세탁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여러분도 무조건 흰 색 옷은 흰 색 옷들끼리만 함께 세탁하시길 바랍니다!

 

 

이염방지시트

사실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 '이염방지시트'입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 된 방법인데 가격도 싸고 좋은 것 같더라고요.

 

(100개에 8000원이라니... 오호... 쓸만한 것 같은데요.)

 

세탁기에 옷감들과 함께 해당 이염방지시트를 집어넣고 세탁기 돌리시기만 하면 끝이라고 합니다!

 

자취생분들에게 한번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물론 100% 이염방지가 되는 건 아니라고 하니 간편한 방법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쿠팡 키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정리

1. 흰 옷은 흰 옷끼리 분리해서 세탁하기

2. 이염방지시트 구매해서 함께 세탁하기

 

이미 이염된 옷은 어떻게 하는가?? (중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옷이 이염되었기 때문에 제 블로그에 오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되게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제가 사용한 유한락스

'유한락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흰 옷 이염을 제거하는 데 사용했던 유한락스인데요.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니 여러분 주변 빠르게 구할 수 있는 곳에서 사오시길 바랍니다.

 

뭐 딱히 설명할 것도 없습니다... 세숫대야나 세면대에 따뜻한 물을 받아 놓고 유한락스를 일정량 뿌려놓은 뒤 흰 옷을 담가놓으시면 됩니다.

 

솔직히 온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모르겠지만 따뜻하게 한 번 진행해보시고, 락스 양도 이염 제거되는 속도 보면서 유도리있게 추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실제로 해봤을 때 곧 바로 색이 조금씩 연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요. 

 

30분 정도 지났을 때 확실히 얼룩들이 눈에 안 보이게 사라진 뚜렷한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다시 세탁기에 세제넣고 빨아주시면 됩니다! 

 

얼룩 제로

제가 비포 에프터 사진을 찍어 놓지는 않았지만 이후 옷을 봤을 때 오히려 제대로 빨래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유한락스 표백제의 힘을 실감할 수 있었고, 자취생으로서 한단계 성장한 느낌이었습니다...ㅋㅋㅋ

 

참고로 락스 냄새가 확실히 뭔가 머리 아프게 하는 느낌이 있었던 것 같은데 환기 진행하시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정리

1. 물 받아놓고 유한락스 뿌려넣기

2. 옷 담가놓고 30분 정도 기다리기

3. 이염 제거가 잘 안 되면 락스 더 추가하기

4. 락스 냄새 환기 꼭 하기

5. 이염 제거되었으면 세제 넣고 한 번 더 빨기 

 

저는 정말 바로 효과를 본 케이스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마찬가지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제가 최근에 패션에 점점 관심이 생기면서 옷은 많이 사놓고 관리는 제대로 하지 않은 것 같아서 앞으로도 옷 관리 관련 포스팅을 올릴 것 같습니다.

 

 

[그 외 잡다한 상식들]

 

업사이클링 예시 알아보자!

오늘은 업사이클링의 예시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업사이클링이 뭔지 간단하게 설명해보고, 여러 가지 예시들에 대해 간략하게 다뤄보겠습니다. 다소 부족한

marryvery119.tistory.com

 

지상파 공중파 차이점 알아보기

오늘은 제가 예전부터 궁금했던 지상파와 공중파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일상에서는 사실상 공중파와 지상파를 생각없이 잘 쓰고 있지만, 쓰는 사람들도 어떤 의미인지, 어떤 차이인지 전

marryvery119.tistory.com

 

착한아이 증후군 뜻 간단설명

착한아이 증후군 간단설명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상식들을 다 공부하고 있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 볼 알아두면 좋은 상식은 입니다. 다소 독특한 이름의 이 용어

marryvery119.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