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 탑색탭 노출 후기

sns/인스타

by 행복찾아서! 2021. 5. 23. 17:12

본문

반응형

인스타 알고리즘으로 탑색탭 노출 후기

인스타 탐색탭 노출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인스타 탑색탭 노출>입니다!! 

 

인스타 탐색탭이 뭔지, 제 인스타그램이 탐색탭에 노출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핵심은 다 담았으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시작하기 앞서

인스타그램 탐색탭

인스타그램에는 수많은 이용자들이 있고, 맘에 드는 계정을 입맛대로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명한 연예인이나 가수, 인플루언서들을 제외한 다른 매력적인 계정들을 찾아서 팔로우하기는 힘들죠.

 

그럴 때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기능이 '탐색탭'입니다. 위의 그림처럼 홈 탭 옆에 돋보기 버튼이 있는데, 저게 바로 탐색 탭입니다. 탐색 탭에서는 일반적으로 나름 인기 있는 계정들의 사진들이 나열됩니다. 게다가 인스타가 하도 똑똑해서 자기 관심사에 맞는 계정들을 알아서 추천해줍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고 있으신 분들은 탐색 탭에 노출되는 게 최종목표라고 할 정도로 파급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리즘이 어떠한 원리로 계정을 탐색탭에 노출시켜 주는지 모르기에 너무나 어렵죠.

 

근데 최근에 제 사진들이 조금이지만 탐색탭에 노출되었습니다. 사실 너무 조금의 노출이지만 그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더군요. 제 계정을 함께 보여드리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제 계정의 탐색탭 노출

본인 계정과 게시물

우선 제 계정의 현재 게시물 수는 126개, 팔로워는 1,268명, 그리고 팔로잉은 729명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한 탐색탭 노출이 생겼던 사진이 오른쪽의 게시물입니다. 

 

"겸손은 자기 자신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드높이는 일이다."라는 글이었네요.

 

해당 게시물 인사이트

해당 게시물의 <인사이트>, 쉽게 말해 노출 및 경로를 알려주는 분석표를 확인해보면 총 757번의 노출이 발생했습니다. 그중에서 해시태그 노출은 404번, 홈에서 노출된 건 252번, 탐색 탭 노출은 73번이었습니다. 사실 고작 73번이라고 할 수 있는 수치이지만, 사실상 처음으로 탐색 탭에 노출이라도 되었다는 게 너무나 좋았습니다.

 

반응형

 

탑색 탭 알고리즘??

제가 탐색탭 노출을 너무 하고 싶어서 제 탐색 탭에 노출되시는 계정들을 조금씩 분석해봤었어요. 그분들을 보면서 확실히 느낀 점들을 간략하게 언급해보겠습니다.

 

- 팔로워 수는 약 3,000명은 넘어야 한다. (확실히 팔로워 수가 많을수록 알고리즘에서 좋게 평가해주는 것 같습니다. 아마 저도 팔로워 수가 좀 더 는다면 탐색 탭에 더 자주 노출되지 않을까 싶어요.)

 

- 해시태그는 의외로 많이 안 쓴다. (해시태그의 개수는 생각보다 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차라리 팔로워 늘리기에 집중하는 게 나을 듯싶네요.)

 

- 오랜 기간 운영해오신 분들이 많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얘기인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하셔서 팔로워 수도 다른 계정들에 비해 많을 테니까요.)

 

- 유머, 이슈 계정들이 많다. (물론 이것도 팔로워 수가 많아서 가능한 것 같습니다.)

 

=> 여기서 저는  팔로워 구매가 빠른 성장에는 조금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느꼈습니다.

 

팔로워 수가 확실히 탐색 탭 노출에 지대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들긴 하네요. 하지만 뭐 저는 돈도 없고 딱히 욕심이 없기에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네요. 

 

 

마무리하며

제 인스타그램, 이 블로그 둘 다 잘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한 명 한명 팔로워, 방문자분들에게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제 블로그에 와주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한 번쯤 봐주세요 ㅎㅎ

 

<인스타 관련 포스팅들>

2021.04.27 - [블로그.인스타] - 한달만에 팔로워 1000명 (글귀스타그램)

2021.05.09 - [블로그.인스타] -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3가지 방법 (염탐)

2021.05.18 - [블로그.인스타] - 인스타 부계정 만들기 (비밀계정)

2021.05.14 - [블로그.인스타] -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 기준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