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애니 OST 명곡 모음 1탄

애니

by 행복찾아서! 2021. 6. 12. 12:1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션과 음악을 사랑하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일본 애니 OST 명곡 모음>입니다.

 

제가 수년간 쌓아온 덕후력을 기반으로 해 애니 OST 중 명곡들을 제대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물론 제 주관 100%라는 점 참고해주시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들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정말 좋은 곡들이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무엇보다 제 블로그에 놀러 와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ㅎㅎ

 

 

Inferno 

뮤비

첫 번째 곡은 제가 최근에 가장 좋아하는 곡인 <Inferno>입니다.

 

해당 곡은 <불꽃 소방대 1기>의 1쿨 op로 <Mrs. Green Apple>이라는 일본의 밴드가 불렀습니다.

 

해당 곡은 신나면서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으로, 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후렴 부분은 뭔가 찢어지는 듯한 보컬이 특징이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중독성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불꽃 소방대가 긴박한 분위기의 액션 애니라서 그런지 굉장히 잘 어울리는 곡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앞서 말한 것처럼 너무 시끄러운 사운드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별로 이 곡을 안 좋아하실 것 같네요. 

 

주관적인 평점 : 100점 / 100점

 

 

 

Period 

오프닝

두 번째 곡은 제가 한때 굉장히 즐겨 들었던 <Period>입니다.

 

해당 곡은 <강철의 연금술사> 4쿨 op로 <Chemistry>라는 그룹이 불렀다고 합니다.

 

이 곡은 굉장히 신나면서 웅장한 분위기가 특징인 곡입니다.

 

특히 일렉기타 사운드가 한번 들으면 귀에 계속 남을 정도로 중독성이 있죠. 곡의 분위기와 사운드, 그리고 보컬이 삼위일체를 이룬 깔끔한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OST가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는 <강철의 연금술사> 답게 노래 퀄리티가 장난이 아닙니다.

 

주관적인 평점 : 94점 / 100점

 

 

 

Brave Shine 

뮤비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명실상부 제 최애 곡들 중 하나 <Brave Shine>입니다.

 

이 곡은 역대급 애니라고 평가받는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UBW> 2쿨 op로 여성 솔로 가수 <Aimer>가 불렀습니다.

 

이 곡도 앞서 말한 곡들과 비슷하게 웅장한 느낌, 전투 브금 등으로 쓰이기 좋은 풍성하고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특히나 Aimer의 독보적인 음색과 파워풀한 보컬이 곡의 분위기가 너무나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역대급 퀄리티 애니메이션답게 OST도 너무 좋네요...

 

사실 <Inferno>라는 곡을 접하기 전까지 제 최애곡이었습니다.

 

주관적인 평점 : 100점 / 100점

 

 

증표 

뮤비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감성적인 분위기의 <증표>입니다.

 

이 노래는 유명 판타지 애니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2쿨 ed로 일본의 유명 여성 보컬 <LISA>가 불렀다고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곡들과 전혀 다른 감동적이고 슬픈 분위기가 특징인 곡으로 괜히 들으면 눈시울이 붉어지는 느낌입니다.

 

노래 자체가 감동적이라는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소아온 2기 2쿨에서 다소 감동적인 스토리가 펼쳐져서 그런지 ed도 그 분위기에 잘 맞춘 것 같네요.

 

조금 감성에 취하고 싶거나, 울고 싶으신 분들은 이 노래를 들어보는 게 어떨까요?

 

주관적인 평점 : 95점 / 100점

 

 

 

이름 없는 괴물

뮤비

다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그동안 들어보지 못하셨을 느낌의 <이름 없는 괴물>이라는 곡입니다.

 

해당 노래는 PSYCHO-PASS(사이코패스)라는 애니메이션의 ed으로 독보적인 자신들만의 음악을 하는 그룹 <EGOIST>가 불렀다고 합니다.

 

해당 곡은 뭐랄까 다크하면서 찢어지는 듯한 사운드가 특징으로, 그래서 그런지 보컬도 마찬가지로 찢어지는 듯한 느낌이 강합니다.

 

싸이코패스라는 애니 자체가 다크한 세계관이 특징이라 그런지 OST도 마찬가지로 어둡고 거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곡은 제 취향에는 너무 잘 맞지만, 호불호가 상당히 갈릴 것 같습니다...ㅎㅎ

 

주관적인 평점 : 92점 / 100점

 

반응형

 

sincerely 

뮤비

여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슬픈 분위기가 특징인 <Sincerely>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역대급 작화라고 평가받는 애니 <바이올렛 에버가든>의 op로 <TRUE>라는 여가수가 불렀다고 합니다.

 

저는 이 애니메이션을 보지는 않았지만, 노래 자체가 너무 좋아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증표>와 비슷하게 슬프고 감동적인 느낌이 강한 곡으로 괜히 마음이 먹먹해지는 듯한 곡입니다.

 

제가 알기론 <바이올렛 에버가든>이라는 애니 자체가 감동적인 스토리가 특징인 애니라고 들어서, 곡 자체도 슬픈 분위기가 강한 것 같습니다. 괜히 또 들으니 슬프네요...ㅠㅠ

 

주관적인 평점 : 96점 / 100점

 

 

 

aLIEz 

음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제 최애곡들 중 하나 <aLIEz>라는 곡입니다.

 

이 노래는 메카물 액션 애니 <알드노아 제로>의 ed로 <mizuki>라는 여가수가 불렀다고 합니다.

 

이 곡의 특징이라고 함은 강렬하고 웅장한 느낌의 사운드이며 긴박하면서 치열한 전쟁의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알드노아 제로>라는 애니메이션이 전쟁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이라 그런지, 전투 브금이나 웅장한 브금의 색이 강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후렴구에서 울부짖는 듯한 보컬과 강렬한 사운드는 전투 브금으로서 최고인 것 같습니다.

 

<알드노아 제로>라는 애니의 OST도 대부분 퀄리티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에 다른 곡들도 다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주관적인 평점 : 97점 / 100점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너무나도 좋은 곡들이지만 제가 표현을 잘 못한 것 같아서 너무 아쉽네요.

 

하지만 백문이 불어일청! 한번 바로 들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다음에도 좋은 노래들로 찾아뵐 테니 또다시 놀러 와 주세요!!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2021.05.05 - [음악] - 무조건 좋은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 (자신있음)

2021.05.29 - [음악] - 헤일리 스타인펠드 프로필과 노래 추천

2021.06.06 - [애니] - 왓챠 애니 추천 1탄

반응형

'애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렘 애니 추천 1탄  (0) 2021.06.19
애니 아쿠다마 드라이브 리뷰  (0) 2021.06.13
불꽃 소방대 1기 리뷰  (0) 2021.06.08
왓챠 애니 추천 1탄  (1) 2021.06.06
이세계 콰르텟 1기 2기 리뷰  (0) 2021.06.0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