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협은행 점검시간, 점심시간, 영업시간 정리

금융,경제/관련 상식

by 행복찾아서! 2021. 9. 22. 12:36

본문

반응형

농협은행 점검시간, 점심시간, 영업시간 정리

오늘은 농협은행을 이용할 때 필수인 점검시간, 영업시간(업무시간), 점심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가 왜 중요하냐면 급히 농협은행에서 돈을 송금하거나 출금할 일이 있는데, 창구 업무시간이 아니거나 인터넷뱅킹 점검시간이면 괜히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도대체 언제가 농협은행 창구 영업시간, 점심시간이고 인터넷뱅킹 점검시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농협은행 영업시간

농협은행-점포사진
농협은행-창구

우선 가장 중요한 농협은행 창구의 영업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은행의 일반적인 영업시간은 평일 09:00시부터 16:00시라고 합니다. 왠만한 은행들은 다 9시에서 오후 4시까지가 업무시간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모든 점포가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인 것은 아닙니다. 탄력점포라는 게 있기 때문이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탄력점포는 일반적인 영업시간(09:00~16:00)에서 벗어나 더 긴 시간동안 운영하는 점포입니다.

 

농협의 탄력점포를 찾기 위해서는 전국은행연합회-소비자포털에서 '탄력점포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농협은행-탄력점포검색
농협은행-탄력점포

위와 같은 화면에서 NH농협은행의 탄력점포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영업일은 다 평일이지만 영업시간이 7시 반에서 오후 3시인 경우도 있고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꼭 오후 4시가 지났다고 해서 다음날 찾아가는 것보다 주변에 탄력점포가 있는 지 찾아서 가는 게 좋을 듯 합니다.

 

 

2. 농협은행 점심시간

농협은행의 점심시간같은 경우는 대략 오전 11시 반~오후 1시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모든 직원이 점심시간에 쉬는 것이 아니라 교대로 업무를 하기때문에 점심시간에 점포에 방문을 하셔도 딱히 문제가 없을 겁니다.

 

한 마디로 굳이 몰라도 되는 정보라는 것이죠... (나도 농협 은행에 취업하면 중요한 정보겠지...?)

 

 

3.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점검시간

농협은행-점검시간확인
농협-점검

농협의 개인인터넷뱅킹에는 서비스이용시간이 존재합니다. 이 시간을 잘 파악하셔야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실 겁니다. 

매일 00:00~00:30까지는 시스템 일자전환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월 셋째 주 월요일 23:55(전일)~04:00에는 시스템 정기점검때문에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제가 최근에 하필 셋째 주 월요일이 된 새벽에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점검기간이라고 뜨더라고요... (진짜 하필 시스템 정기점검 타임에 걸리다니...ㅋㅋ)

 

위와 같은 화면에서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은 NHbank-이용안내 탭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간단하지만 중요한 정보여서 꼭 포스팅하고 싶었던 주제였습니다.

다음에는 농협은행 ATM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한번 구경하고 가세요~!!

 

[그 외 포스팅들]

2021.08.11 - [금융,경제/관련 상식] - 테이퍼링 뜻, 주가 영향, 수혜주 알아보기

2021.07.12 - [금융,경제/관련 상식] - 금리 주가 관계 및 금리 인상 수혜주

2021.08.17 - [금융,경제/관련 상식] - 구리 투자 방법 및 관련주 알아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