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갓기 뜻 간단하게 알아보자 - 신조어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by 행복찾아서! 2022. 8. 17. 16:53

본문

반응형

갓기 뜻 간단하게 알아보자 - 신조어

갓기

오늘은 최근 아이돌 팬분들 사이에서 미친 듯이 쓰이는 신조어 '갓기'가 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왜 준비했냐.

 

아니 무슨 인스타에서 여자애들이 어떤 아이돌 애만 보면 "어우 ㅠㅠ 정말 갓기야 ㅠㅠ"이러는데,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여자애들이 그 칭찬/주접 멘트를 잘해...ㅋㅋ)

 

갓기? '갓'이 붇은 걸 보니 일단 딱 봐도 주접멘트인데...? 어떤 상황에서 쓰는 건지 참으로 궁금했습니다.

 

과연 도대체 '갓기'는 무슨 뜻일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갓기 뜻

갓기

뭐 대충 예상은 했지만 갓기의 뜻은 갓(GOD)과 애기(BABY)를 합친 합성어였네요.

그냥 애기도 아니고 쩌는 애기라는 뜻이었군요. 하하 별 뜻이 없네요.

 

주로 여초 커뮤니티에서 자주 사용한다고 하며 어린데 되게 귀엽거나 매력적이거나 대단한 사람들을 지칭하는데 쓴다고 합니다.  (남자애들이 쓰는 건 살면서 한 번도 못 본 거 같기도 합니다.)

 

참고로 위의 사진은 유퀴즈에 출연한 국대 수영선수 '황선우' 선수입니다. 2003년생으로 굉장히 어린데 말도 안 되는 기록들을 보여주고 있어서 딱 '갓기'라고 할 수 있네요. (올림픽 보면서 응원했다 선우야.)

 

저도 나름 어리지만 뭐 잘 하는 게 없으니 '갓기'일 수가 없네요. (제기랄...)

 

아 근데 저는 인스타에서 하도 갓기라는 주접 멘트를 많이 봐서 그런지 용어가 살짝 비호예요. 

 

갓기 예시

앞에서 본 황선우 선수 말고 갓기라고 불리는 연예인분들이 누가 있을까요?

 

대표적인 갓기 연예인은 연예인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 '장원영'입니다. 

 

갓기 검색창

구글에다가 갓기를 그냥 검색했을 때 나오는 이미지에 거의 대부분이 '장원영'님입니다..ㄷㄷ

갓기라는 신조어를 유행시킨 게 장원영의 힘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아직 04년생 미성년자이지만 아이돌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스타성을 가지고 있죠. (개인적으로 저도 장원영의 팬은 아니지만 천상 연예인이라고는 격하게 인정합니다.)

 

갓기라는 말 자체가 사실 케이팝 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라 자기가 밀고 있는 그룹의 막내, 미성년자 멤버들한테 자주 사용합니다. (아이돌 덕질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 겁니다)

 

 

제가 최근에 갓기라고 생각하는 여자 아이돌 멤버가 있는데, 바로 '뉴진스'의 '민지'입니다. (썸네일의 그녀입니다)

 

민지

올해 데뷔, 아니 작성 시점으로 거의 한 달도 안 된 신인 걸그룹인 '뉴진스'의 멤버입니다. (5인 그룹인데 다 이쁨)

 

일단 04년생 (장원영이랑 동갑이네요)으로 아직 되게 어리고, 최근 설윤, 장원영 등과 함께 여자 아이돌 탑급 비주얼 멤버로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솔직히 1등은 설윤인듯)

 

방탄소년단 동생 그룹이라고 하네요. 5명 다 이쁜데 그중에서도 너무 청순하면서도 몽환적인 여주 재질이라 제일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맞다 나 지금 갓기 용어 설명 포스팅 중이었지.)

 

 

쨋든 어떤 느낌인지 잘 아시겠죠? 여러분이 좋아하는 연예인분들한테 그냥 갓기라고 하시면 되요. 뭐 나이 많은 연예인이어도 사랑스러우면 애기처럼 보이는 거니까 상관없겠죠.

 

(물론 저는 자주 쓰지 않을 거 같은데) 갓기 많이 사용해주세요~!! 하하하하하하하하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관련 포스팅들도 시간 나면 한 번쯤 봐주시길 바랍니다~!!

(어디서 들어는 봤는데, 잘 모르겠는 신조어들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2022.08.17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기갈남 뜻과 유래 간단하게 정리해보자

2021.07.22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화성 갈끄니까 뜻, 유래 알아보자

2021.07.1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쿠쿠루삥뽕 뜻과 유래 알아보자

2021.07.01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헤으응 뜻, 유래 간단히 알아보자

2021.05.21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신조어,밈] - 머선 129 뜻 알아보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