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그램 자동 화면 꺼짐 해결하는 법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1. 5. 4. 11:37

본문

반응형

이번에 제가 알아볼 주제는 "LG그램 자동 화면 꺼짐 해결법"입니다. 제가 오늘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출석은 해야 하니까 줌 켜놓고 자고 있었는데 자동으로 화면이 꺼져서 출석이 안 되는 불상사가 있었습니다....

 

하루가 참 기분 안 좋게 시작했네요... 그래서 해당 설정을 바꾸는 법을 알아볼 겸 포스팅해보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편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제 노트북의 기종이 LG그램이기때문에 LG그램 기준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LG그램 자동 화면 꺼짐 해결하는 법 

1단계-lg그램자동꺼짐해결
1단계

우선 화면 꺼짐 설정을 해결하기 위해서 당연히 설정창으로 들어가야겠죠?

 

그다음에는 저기 보이는 사진처럼 <시스템> 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2단계-lg그램자동꺼짐해결
2단계

그리고 <시스템> 창 중에서도 <전원 및 절전> 탭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바로 상단의 사진처럼 화면/절전모드에 대한 설정들이 존재합니다.

 

* 배터리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끄기 : 배터리만을 이용할 때 화면이 꺼지는 시간을 의미

*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끄기 : 노트북에 충전기가 연결되어 있을 때 꺼지는 시간을 의미

 

사실 저도 여기서 뭘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잘은 몰랐는데,저는 노트북을 안 써도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걸 너무 싫어해서 전부 "안 함"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노트북 켜놓고 자도 노트북이 자동으로 꺼지는 일은 없겠네요... ㅠㅠ

 

(아 진작에 이걸 알았어야 했는데... 진짜 ㅠㅠ)

 

 

마무리하며

제가 LG그램을 기준으로 작성했지만 아마 다른 기종이어도 비슷한 설정 탭이 있을 것 같네요

.

비슷한 기능을 잘 찾으셔서 설정 잘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걸 설정 안 해서 학교 수업 결석 처리 3번이나 됐네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알면 좋은 정보들]

2021.09.23 - [금융,경제/특징주 알아보기] - 메타버스 대장주, 관련주 정리 1탄

2021.06.2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갤럭시 버즈 한쪽만 연결 (과방전 해결)

2021.05.06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줌 좌우반전 설정하는 방법 (남이 보는 내 얼굴 확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