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줌 좌우반전 설정하는 방법 (남이 보는 내 얼굴 확인)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1. 5. 6. 18:0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웬만한 거는 다 포스팅하는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줌 좌우반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줌에 대한 숨겨진 사실을 먼저 알려드린 후, 줌에서 좌우반전 설정을 통해 본인의 진짜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줌(zoom)에 숨겨진 사실

여러분 줌(zoom)을 사용하시고 캠을 켜시면 본인 얼굴이 보이실 겁니다.근데 본인에게 보이는 화면은 거울에서 비친 것처럼 보이죠.

 

하지만, 남들은 실제로 보이는 얼굴, 즉 좌우 반전된 얼굴로 보인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즉, 나는 내 얼굴을 거울에 비친 얼굴로 보지만, 남들은 일상생활에서 실제로 보이는 내 얼굴로 본다는 겁니다.

 

(저도 이걸 초반에는 전혀 몰랐습니다...ㄷㄷ)

 

반응형

 

줌(ZOOM) 화면 좌우반전 설정하는 법 (남이 보는 내 얼굴)

그렇다면 어떻게 설정을 해야 남이 보는 내 얼굴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그냥 나도 '좌우 반전된 화면'을 보면 되는 일입니다!!!

 

<설정법>

1. 우선 ZOOM에 들어가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창 중에 <비디오> 탭으로 들어갑니다.

3. 밑의 사진처럼 기존 설정은 <내 비디오 미러링>이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만약 저 부분이 해제되어있다면, 여러분이 캠에서 보는 본인 얼굴은 이미 '남이 보는 내 얼굴'과 같습니다.)

 

 

 

4. <내 비디오 미러링> 부분을 해제하면 끝!! -> 실제로 남이 보는 내 얼굴 확인 가능!!

 

 

이렇게 설정을 하고 <새 회의>를 파서 본인 캠을 켜보시고 확인해보시면, 거울에서 흔히 봤던 얼굴이 아닌 '좌우반전된 얼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줌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남이 보는 내 얼굴을 볼 수 있다는 겁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줌 설정을 통해 좌우반전된 얼굴 확인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소 부족하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 외 유용한 정보]

2021.05.02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갤럭시 버즈 줌 소리 안들릴 때

2021.09.04 - [금융,경제/관련 상식] - 경제 공부 사이트 '프루팅' 주관적 후기

2021.07.29 - [대학생의 취업 전쟁] -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쓸모있는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