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별풍선 1개 가격 얼마지?? (아프리카 tv)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1. 5. 7. 11:18

본문

반응형

별풍선 1개 가격 얼마지?? (아프리카 tv)

안녕하세요. 별 걸 다 포스팅하는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별풍선 1개 가격>입니다.

제가 이번 연도부터 아프리카 TV를 즐겨보기 시작했는데, BJ들이 별풍선으로 몇억씩 번다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그래서 도대체 별풍선이 도대체 얼마인지 궁금해져서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별풍선이란?

별풍선은 아프리카 TV의 대표적인 후원 아이템을 말합니다.

시청자들은 별풍선을 통해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BJ들에게 후원 

: 별풍선은 BJ들의 주 수입원입니다. 별풍선들 덕분에 BJ들이 먹고살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요즘은 유튜브 덕분에 별풍선이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여캠분들이나 메이저 BJ들은 1년에 별풍선으로 몇 억씩 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명 '큰손'들이라고 불리는 분들이 별풍선을 정말 장난 아니게 쏘기 때문입니다...ㄷㄷ (세상에 부자는 많다..)

 

2. BJ들과 상호작용 가능

: 제가 알기론 일부 설정들을 함으로써, 별풍선을 쏠 때 어떤 멘트를 함께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명 '전자녀'라고 불리는 방식이죠.  사실 요즘은 방송을 BJ와 시청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죠. (메이저 BJ들이 수입보다 시청자 수를 중요시하는 이유) (유튜브에 '전자녀'라고 검색하시면 여러 가지 영상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3. 팬클럽 가입 및 열혈팬

: 별풍선을 BJ에게 처음으로 쏘게 되면 '팬클럽'에 가입되어 팬클럽 공개 게시판 사용은 물론 채팅 시에도 아이콘이 살짝 달라 보이고, BJ가 팬 채팅으로 설정해도 여전히 채팅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 '팬'들과 일반 시청자를 차별한다는 얘기도 나오죠)

그래서 별풍선 1개 가격은??

위의 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별풍선 1개의 가격은 110원(부가세 포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BJ들에게는 별풍선 1개당 얼마의 수익이 될까요?

아무리 BJ들이 방송을 한다고 해도 아프리카 tv라는 플랫폼을 통한 것이기에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그렇기에 별풍선을 받을 때, 일정 수수료를 차감해서 수익으로 집계되는 것입니다.

 

일반 BJ들의 수수료는 40%

베스트 BJ들의 수수료는 30%

파트너 BJ들의 수수료는 계약에 따라 다르다고 하지만 약 20%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아니지만 대부분 일반 BJ < 베스트 BJ <파트너 BJ 순으로 인기가 많은 BJ들입니다.)

(그리고 환전은 별풍선을 500개 이상 받았을 때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론 : 별풍선 1개당 일반 BJ들은 약 60원, 베스트 BJ들은 약 70원, 파트너 BJ들은 약 80원을 벌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억대 연봉은 우습다던데, 전 어릴 때는 BJ들이 이렇게 많이 버는지 몰랐습니다 ㅋㅋㅋ)

(게다가 기타 광고 수익 및 유튜브 수익 등까지 합하면 캬.....)

 

<마무리 요약>

BJ구분 수수료 1개당 환전액
일반BJ 40% 약 60원
베스트BJ 30% 약 70원
파트너BJ 20%  약 80원

 

마무리하며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편하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2021.04.27 - [블로그.인스타] - 한달만에 팔로워 1000명 (글귀스타그램)

 

한달만에 팔로워 1000명 (글귀스타그램)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개인적인 팁 (1000명 돌파!!)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인스타 팔로워 1000명 달성한 팁'입니다!!! 전세계 최고의 SNS 하나를 고르라고 하면 저는 당연히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06 - [금융,경제 관련/경제, 금융, 주식 상식] - 피그말리온 효과 (로젠탈 효과) 뜻 초간단 설명

 

피그말리온 효과 (로젠탈 효과) 뜻 초간단 설명

피그말리온 효과 뜻 알아보자 안냐세여~ 이것저것 포스팅하고 있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한 번쯤 들어 보셨을 <피그말리온 효과>입니다. 저는 사실 이 용어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06 - [기타 정보] - 배그 치킨 뜻 (위너 위너 치킨 디너 / winner winner chicken dinner)

 

배그 치킨 뜻 (위너 위너 치킨 디너 / winner winner chicken dinner)

배그 치킨 뜻 (위너 위너 치킨 디너)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알아보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배그로부터 유명해진 '치킨', 즉 "winner winner chicken dinner"의 뜻입니다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05 - [기타 정보] - 상업적 이용 가능,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5개

 

상업적 이용 가능,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5개

상업적 이용 가능 이미지 사이트 TOP 5 (무료!!!)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뭐든 다 포스팅하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이미지 사이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05 - [기타 정보] - 롤 BE (파랑 정수) 버는 법 총정리

 

롤 BE (파랑 정수) 버는 법 총정리

롤 BE (파랑 정수) 버는 법 정리 안녕하세요. 롤을 좋아하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롤 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필요한 BE(파랑 정수) 버는 법입니다! 저는 롤

marryvery119.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