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코도모 프로필 및 노래 추천

음악

by 행복찾아서! 2021. 5. 26. 16:16

본문

반응형

소코도모 노래 추천

소코도모 노래추천

안녕하세요. 힙합을 겁나 좋아하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래퍼 <소코도모 노래추천>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여서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ㅎㅎ 과연 소코도모(sokodomo)는 누구인지 설명해드리고 노래 추천까지 해드리겠습니다.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세요!

 

 

소코도모(sokodomo)가 누구야?

소코도모 사진

이름 : 소코도모(sokodomo)

본명 : 양승호

국적 : 대한민국 

생년월일 : 2000년 11월 15일

장르 : 힙합

특징 :

- 키가 181cm로 꽤 큰 편이다.

- [고등래퍼 3]라는 청소년 힙합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가 되었다. 최종 순위는 6위

- 고등래퍼 당시 쓰고 온 프로펠러 모자와 고글이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 랩네임인 sokodomo는 한국(south korea)와 일본어로 어린이를 의미하는 kodomo와 합친 것이라고 한다.

- 5개 국어를 할 수 있다. (한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영어)

 

소코도모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제부터는 그의 노래들을 (제 주관 100% 하에)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게 하다 보니까 고등래퍼 곡들이 많이 들어갔네요...ㅎㅎ)

 

 

 

1. 지구멸망 (Feat. KIRIN) 

노래듣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지구멸망>이라는 곡입니다.

해당 곡은 소코도모가 고등래퍼3 FINAL에서 부른 곡으로 당시 소코도모의 심경이 담겨져 있습니다.

사실 소코도모는 고등래퍼3 당시 '오동환'과 함께하는 '거울'이라는 무대에서 가사를 절었었습니다. 근데 막상 mnet이 내보낸 편집본에서는 가사 전 부분을 없앴습니다. 이는 MNET이 소코도모를 밀어주고 있다는 비판 여론이 만들어졌고, 이 여파로 결국 소코도모도 억울하게 욕을 먹었습니다. (누가 편집해 달랬냐고...ㅠㅠ) 

그래서 당시 악플들을 진짜 장난 아니게 많이 받아서 되게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 결승 무대에서 후련한 마음을 표현한 이 곡을 불렀다고 합니다...ㅠㅠ (너무 슬프네요...)이러한 사연과 별개로, 노래 자체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슬픈 가사와 대조되는 신나고 밝은 비트, 중독성 있는 훅과 빠른 랩은 듣는 재미가 확실히 있습니다. 특히 요즘 사는 게 힘드신 분들은 가사를 음미하면서 들으시길 바라요.

 

점수 : 97점 / 100점

 

 

 

2. U.F.O (Feat. Uneducated Kid)

무대영상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U.F.O>라는 곡입니다.

당시 양승호(본명)의 개성이 너무 특이하고 넘쳐흘러서 외계인이라고 불릴 정도였는데, 그에 맞는 UFO라는 제목의 곡을 만들었네요. 게다가 당시 힙합신에서 특이한 래핑과 콘셉트를 가지고 있던 언에듀를 피처링으로 써서 곡의 색깔이 더 살아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노래 비트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귀를 자극하는 중독성 있는 사운드를 좋아하거든요. 그루비룸이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ㄷㄷ 그리고 훅도 너무 잘 짜인 것 같아요. 신나고 싶을 때 들을 때 제격이죠.

 

점수 : 95점 / 100점

 

 

3. Freedumb (Feat. HAON(김하온))

무대영상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이번 노래 추천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 <Freedumb>입니다.

무엇보다 <고등래퍼2>의 우승자인 김하온이 성장해 <고등래퍼3>의 피처링으로 나왔다는 점이 되게 멋있죠.

사실 저는 양승호(본명)가 김하온을 이을 시즌3 우승자일 줄 알았는데... (MNET 편집 때문에....ㅠㅠ)

이 당시에도 악플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었는데, 김하온과 희망적인 내용의 곡을 선보여 뭉클한 마음이 있었죠.

 

이 곡의 핵심 포인트는 하온의 오지는 피처링과 중독성 있는 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무대도 하얀색으로 맞춰서 희망적인 분위기를 더 살리는 것 같네요.)

 

점수 : 97점 / 100점

 

 

 

4. MM feat. 박재범

뮤직비디오 (조금 기괴함..)

마지막 곡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인 <MM>입니다. 여기서 MM은 Murder Mind의 약자라고 하네요.

국내 힙합에서는 보기 힘든 유니크한 색깔을 가진 곡으로 기괴하고 기묘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뮤직비디오는 조금 자극적?이라고 할 수 있긴 한데, 노래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고 퀄리티가 장난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노래의 사운드는 뭐랄까? 자극적이라고 말해야 하나...? 훅도 오토튠을 써서 찢어지는 듯한 사운드이고 박재범의 피처링도 되게 센 느낌이라 그런지 곡이 전반적으로 자극적인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제목이 'Murder Mind(살인자의 마음)'이라서 그런 것 같네요. 근데 제 취향에는 너무 잘 맞았습니다. 훅이 되게 좋았거든요. 

저도 나름 힙합을 자주 접해서 그런지, 국내 힙합에 있어 소코도모가 새로운 바람을 가져올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점수 : 99.9점 / 100점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ㅠㅠ

앞으로도 열심히 포스팅할 테니 자주 들러주세요. 제 다른 포스팅들도 한 번쯤 봐주시길 바라요 ㅎㅎ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2021.05.25 - [음악] - 디제이 칼리드 노래추천

 

디제이 칼리드 노래추천

디제이 칼리드 노래추천 안녕하세요. 노래 듣는 거 너무 좋아하고 추천해드리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디제이 칼리드 노래 추천>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22 - [음악] - 릴 나스 엑스 노래 추천

 

릴 나스 엑스 노래 추천

릴 나스 엑스 노래 추천 안녕하세요. 노래 듣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내용은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노래추천]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05 - [음악] - 무조건 좋은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 (자신있음)

 

무조건 좋은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 (자신있음)

안 좋을 수 없는 일본 노래 추천 1탄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다 좋아하는 블로거 메리베리라고 합니다 ㅎㅎ 제가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입니다!! 제 블로그를 좀

marryvery119.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