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릴 나스 엑스 노래 추천

음악

by 행복찾아서! 2021. 5. 22. 18:59

본문

반응형

릴 나스 엑스 노래 추천

릴 나스 엑스 노래추천

안녕하세요. 노래 듣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내용은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노래추천]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 릴 나스 엑스의 노래들이라 제대로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좋은 노래들만 담았으니 꼭 끝까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시간 나시면 다른 포스팅들도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릴 나스 엑스 (Lil Nas X) 그는 누구인가??

릴 나스 엑스 (Lil Nas X) 얼굴

이름 : Lil Nas X

생년월일 : 1999년 4월 9일 (되게 어리네요...ㄷㄷ)

국적 : 미국 

장르 : 힙합 (다양한 장르를 힙합과 엮는 느낌입니다.)

특징

- 곡의 길이가 3분을 거의 넘지 않을 정도로 짧은 편이다.

- 본인이 게이임을 커밍아웃했다.

- 여성 래퍼 '니키 미나즈'의 광팬이라고 한다.

- SNS를 오래 하기도 했고, 굉장히 활발하게 활동한다고 한다.

- 키가 약 188로 작은 얼굴 덕분에 비율이 굉장히 좋아 보인다.

- 방탄소년단의 리더 RM과 함께 <Old Town Road (remix)>를 작업했다고 한다

 

과연 그의 노래들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곡들은 그의 노래들 중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곡들만 담았습니다.

1. Old Town Road

Old Town Road 뮤직비디오

<Old Town Road>는 지금의 릴 나스 엑스를 있게 한 세계적인 명곡 중에 명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아마추어 래퍼였던 그가 컨트리와 힙합을 접목시킨 새로운 장르의 곡을 선보이면서 엄청난 유명세를 얻었죠.

당시 이 곡으로 미국은 난리가 났었으며 최초의 카우보이 힙합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그 인기를 증명하듯이 이 곡은 방탄소년단의 RM을 비롯해 수많은 리믹스 버전들이 나왔습니다. 

훅 부분의 중독성과 서부 느낌의 비트는 정말 내가 카우보이가 된듯한 기분이에요...ㄷㄷ

 

점수 : 98점 / 100점

2. Panini

Panini 뮤직비디오

이제 본격적으로 힙합신은 물론 전 세계에 본인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면서 다음으로 공개한 곡입니다. 

해당 곡의 뮤직 비디오를 보시면 아시듯이 이번에는 '미래'를 주제로 촬영하였네요 ㅋㅋㅋ 

앞으로 보실 다른 곡들에도 이렇게 '서부', '미래' 같은 뮤직비디오 콘셉트가 다 존재하니 기대해주세요 ㅋㅋ

이 노래를 통해 저는 릴 나스 엑스가 확실히 중독성 있고 대중적인 힙합을 잘한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이 친구는 훅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톤도 매력적인 저음이어서 들을 때 되게 힙해져요.

 

점수 : 97점 / 100점

3. Holiday

Holiday 뮤직비디오

이번 곡은 <Holiday>라는 곡입니다. 이번 뮤직 비디오 콘셉트는 뭔가 타락한 '산타'같은 느낌이네요 ㅋㅋㅋ

이번 노래도 릴 나스답게 엄청나게 중독적인 훅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친구를 좋아하는 이유가 진짜 훅이 다 너무 좋기 때문이에요. 자기 목소리에 맞게 멜로디 라인을 잘 짠 것 같달까? 중독성만큼은 솔직히 지금까지 곡들 중에서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점수 : 98.5점 / 100점

4. MONTERO (Call Me By Your Name)

MONTERO 뮤직비디오

이번 뮤직비디오의 주제는 '지옥'인 것 같네요..ㄷㄷ 뮤직비디오가 전보다 조금 선정적이고 기괴하네요...

근데 이 뮤직비디오에는 사실 숨겨진 의미가 있었다고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릴 나스 엑스는 '게이'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커밍아웃 당시 수많은 악플들을 받았다고 하네요. 

 

특히 기독교에서는 동성애자를 금기시하며 지옥에 갈 죄인 취급하는데, 릴 나스 엑스는 이러한 반응에 직접적으로 대응하여 이러한 뮤직비디오를 만든 것입니다. 뮤직비디오에서 중간에 지옥으로 떨어지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것이 사실 기독교에서 말하는 '동성애 = 죄인'이라는 인식을 비꼬며 "지옥 갑니다~"라는 느낌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든 것이죠.

(이게 아티스트인 건가...ㄷㄷ)

 

개인적으로 뮤직비디오는 너무 기괴해서 제 취향은 아닌데, 노래만큼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입니다. 훅도 그렇고 기존의 곡들보다 더 대중적이고 멜로디가 다양한 것 같습니다. (진짜 악마의 재능인가...?ㅋㅋㅋㅋ_

 

점수 : 100점 / 100점

5. SUN GOES DOWN

sun goes down 뮤직비디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SUN GOES DOWN>입니다. 이번 뮤직비디오의 콘셉트는 '회상'이네요. 

가사에서도 느껴지듯이 릴 나스 엑스가 예전에 했던 생각들과 현재의 심경들을 담은 곡인 것 같습니다.

되게 밝아 보였는데, 가사를 보면 되게 감동적이고 우리 모두에게 위로가 될만한 것 같습니다.

이 친구가 이렇게 서정적이고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해줄 수 있는지 몰랐네요...ㄷㄷ 

위로를 받고 싶으시거나 요즘 사는 게 힘드신 분들은 가사 해석본을 보시며 한 번쯤 봐보세요!! (되게 위로가 됩니다...)

 

점수 : 98.5점 / 100점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노래들을 맘껏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너무 기분 좋네요 ㅎㅎ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한 번쯤 봐주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2021.05.05 - [음악] - 무조건 좋은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 (자신있음)

 

무조건 좋은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 (자신있음)

안 좋을 수 없는 일본 노래 추천 1탄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다 좋아하는 블로거 메리베리라고 합니다 ㅎㅎ 제가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입니다!! 제 블로그를 좀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10 - [꿀팁 정보들] - 피네이션 소속가수 초간단 정리

 

피네이션 소속가수 초간단 정리

피네이션 소속가수 초간단 정리 안녕하세요. 뭐든지 다 포스팅하고 있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피네이션 소속가수>입니다. 최대한 실속 있게, 짧고 굵게 작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02 - [애니] - ReoNa - 생명선(生命線) 월희 리메이크 OST

 

ReoNa - 생명선(生命線) 월희 리메이크 OST

ReoNa - 생명선(生命線) 월희 리메이크  OST 오늘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노래는 ReoNa라는 J-Pop 가수의 <생명선>이라는 곡입니다!! <월희>와 <생명선> 혹시 <월희>라는 작품을 아시나요??? 저도 사

marryvery119.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