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리뷰

애니

by 행복찾아서! 2021. 6. 1. 19:58

본문

반응형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리뷰

간단한 애니 소개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제목 :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방영일자 : 2017년 7월 12일 ~ 9월 27일

장르 : 학원물, 스릴러

제작사 : Lerche

화수 : 12화

심의 등급 : 15세 이상

키워드 : 무기력 주인공, 학원물, 전략, 먼치킨, 힘숨찐, 배틀, 라노벨 원작, 지능캐, 반전

간단한 줄거리

간단한 줄거리 요약

취업률 100%를 자랑하는 일본의 명문고 <고도 육성 고등학교>에 주인공 '아야노코지 키요타카'가 입학한다. 

하지만 그는 학교 내 최하위라고 할 수 있는 D반에 배정받게 된다. 학생들은 매달 십만 엔 가치를 가지는 포인트를 지급받게 되며 학교 내에서 각종 생필품은 물론, 여가, 자기관리, IT기기 등 뭐든지 살 수 있게 된다. D반 학생들은 공짜로 주는 포인트를 받고 마음껏 포인트를 쓰게 되고, 수업태도도 점점 나빠져간다. 그러나 다음 달이 돼도 포인트가 들어오지 않자 D반 학생들은 패닉에 빠지며 학교의 진정한 목적과 규칙에 대해서 알게 된다. 

 

결론 : 일본 최고의 명문고에 입학한 힘숨찐 주인공의 최하위 D반을 하드캐리하는 스토리

초간단 주요 인물 소개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이름 :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특징: 

- 작중 주인공

- 무기력하고 무덤덤한 모습을 보이며 반에서 존재감이 없다. (무사안일주의)

- 힘을 숨기고 있는 먼치킨 캐릭터 (앞으로의 떡밥이 많은 인물)

- 최하위 D반을 위해 뒤에서 캐리 하는 중요인물

 

호리키타 스즈네

이름 : 호리키타 스즈네

특징 :

- D반에 있지만 A반에 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히로인

- 아야노코지와 함께 반의 승리를 위해 캐리하고 있는 인물

- 사회성이 최악이며 전형적인 얼음공주 스타일

좋았던 부분

좋았던 부분

- 참신하고 흥미로운 소재

: 일단 소재 자체가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소재입니다. 학원물임과 동시에 전략을 사용해서 반을 승리하게 해야 한다는 배틀물 형식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약간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인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의 진지한 버전이라고 느껴진 것 같습니다. 

 

- 주인공의 정석 '힘숨찐'

: 이 애니를 보는 재미는 '주인공'이었습니다. 이 애니 주인공 '아야노코지'는 전형적인 '힘숨찐', '먼치킨', '무기력캐'라고 할 수 있어요. 뒤에서 반을 위해 활동하는 '배트맨'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이 캐릭터가 흥미로운 과거가 있는데, 이 설정도 되게 매력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성우분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무심한 듯한 말투가 굉장히 맘에 들었어요. 

 

- 반전 결말

: 결말 부분이라 제대로 설명해드릴 수는 없지만 결말 부분이 상당히 임팩트 있었습니다. 막 엄청난 반전은 아닌데, 살짝 소름이 돋는다?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주인공의 독백 장면 꼭 봐보시길 바랍니다!

아쉬웠던 부분

아쉬웠던 부분

- 소재를 100% 활용하지 못한 것 같은 화렴함이 부족한 스토리

: 제가 이 애니를 보면서 떠오른 단 하나의 아쉬운 점이지만, 너무나도 큰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제가 앞서 말했듯이, 소재는 제 취향에 100% 맞는 소재였어요. 근데 이야기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있는 시련이나 과제, 미션 등이 너무나도 평범하고 엄청난 전략이 있지도 않아서 "뭐야... 이게 다야..?" 이런 느낌이었어요. 즉, 좀 더 머리를 굴려서 스토리를 짰으면 좋았을 것 같았고, 전반적으로 임팩트 있는 부분이 너무나도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애니를 보면서 그리 재밌다고 못 느낀 것도 이 때문인 것 같네요.

 

그 밖에도 "평범한 작화", "그리 매력 없는 주변 캐릭터들" 등이 아쉬웠습니다.

마무리하며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쁘지 않은 작품이었습니다. 하지만 한 화를 보고 나서 "다음 편을 빨리 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은 평작이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 좋은 소재에 비해 너무 아쉬운 스토리였습니다. 그래도 결말이 어떻게 될지 굉장히 궁금하게 만드는 애니였던 것 같습니다. 차라리 라노벨로 보는 게 너 나을 것 같네요.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2021.05.29 - [애니] - 종말의 세라프 1기 리뷰

 

종말의 세라프 1기 리뷰

종말의 세라프 1기 리뷰 안녕하세요. 애니메이션을 되게 좋아하는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리뷰해볼 애니메이션은 <종말의 세라프 1기>입니다. 다소 부족하고 주관적인 글이지만

marryvery119.tistory.com

2021.05.28 - [애니] - 닥터스톤 1기 리뷰 및 평점

 

닥터스톤 1기 리뷰 및 평점

닥터스톤 1기 리뷰 및 평점 간단한 소개 <닥터 스톤> 제목 : 닥터 스톤 (Dr.STONE) 장르 : SF 방영 기간 : 2019년 7월 5일 ~ 12월 13일 화수 : 24화 (2쿨) 심의 등급 : 15세 이상 제작사 : TMS 엔터테인먼트..

marryvery119.tistory.com

2020.05.25 - [애니] - 킬링타임용 넷플릭스 액션 애니추천!!

 

킬링타임용 넷플릭스 액션 애니추천!!

킬링타임용 넷플릭스 액션 애니 추천!!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추천해드리는 메리베리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액션 애니 추천을 주제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요즘 넷플릭스가 대세고 많은

marryvery119.tistory.com

2021.02.06 - [애니] - 먼치킨 애니 추천 TOP10

 

먼치킨 애니 추천 TOP10

먼치킨 애니 추천 안녕하세요~ 애니를 사랑하는 덕후 블로거 메리베리입니다! 제가 이번에 준비한 애니 추천 주제는 바로 '먼치킨 애니 TOP10'입니다. 해당 포스팅의 순위는 제 주관이 100% 들어

marryvery119.tistory.com

 

반응형

'애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세계 콰르텟 1기 2기 리뷰  (0) 2021.06.04
귀멸의 칼날 1기 리뷰  (0) 2021.06.03
종말의 세라프 1기 리뷰  (0) 2021.05.29
닥터스톤 1기 리뷰 및 평점  (0) 2021.05.28
ReoNa - 생명선(生命線) 월희 리메이크 OST  (0) 2021.05.0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