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와드핑 찍는 법 정리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by 행복찾아서! 2021. 7. 18. 17:15

본문

반응형

이번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와드핑을 찍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롤하면서 핑은 정말 많이 찍어봤는데, 와드핑은 어떻게 찍는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게임 중 어떻게 와드핑을 찍을 수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롤 와드핑이란?

와드핑은 한 마디로 "와드 경고 신호"입니다. 상대방의 와드가 있다고 의심되는 곳에 와드핑을 찍음으로써 아군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롤-와드핑
롤-와드핑

위의 사진처럼 빨간 눈 모양이 나오면서 의심되는 곳마다 와드핑을 찍으면 정글러의 갱킹이나 용, 바론 먹을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남용하면 오히려 아군들에게 짜증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으니...)

 

하지만 와드핑은 미아핑이나 위험핑 등과 달리 G키를 눌러도 와드핑을 남길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와드핑을 게임 내에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랬고요...)

 

 

 

그러면 어떻게 와드핑 찍어??

결론부터 말하자면 설정 창에서 단축키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와드핑-찍는법

우선 당연히 설정 창에 들어간 후 '단축키'를 설정하러 갑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탭이 존재하는데, 그중에는 [와드 경고 신호] 부분이 존재합니다. 저 부분에 원래 키 설정이 안 되어 있는데, 여러분이 원하는 키 설정을 해주시면 이제 와드핑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설정법은 인게임이든, 클라이언트 상태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그냥 설정 창 들어가셔서 와드 경고 신호만 키 설정해주면 됩니다. 제가 직접 해본 방법이니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ㅎㅎ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는 와드 핑 야무지게 찍으시면서 팀원들과 소통 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챌린저까지 달려가시길 바랍니다 ㅎㅎ 즐롤!!

 

[롤 관련 포스팅들]

2021.07.30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채팅차단 자동 설정법 및 단축키

2021.05.20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영원석 초간단 설명

2021.07.05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랭겜 픽순서 기준 알아보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