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창모드 설정 및 단축키 정리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by 행복찾아서! 2021. 7. 29. 22:40

본문

반응형

롤 창모드 설정 및 단축키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에서 창모드를 설정하는 법과 단축키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어떻게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창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릴 테니 끝까지 봐주세요! 가끔 롤하다 보면 전체 화면이 너무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거든요. 화면이 너무 꽉 차서 눈이 쉴 곳이 없달까? 그럴 때마다 창모드를 하고 싶은데 제대로 설정하는 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롤 창모드 설정하는 법

롤에서 창모드를 설정하는 법은 되게 간단하니 따라만 해주시면 됩니다.

 

롤-창모드-설정
설정

우선은 당연히 설정 창에서 <화면>에 들어가 <창 모드>에서 <창>을 골라 주세요.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아마 여기까지는 다들 해보셨을텐데, 그래도 전체 화면인 상태여서 어떻게 해야 할지 막힌 분들도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제대로 된 창모드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롤-설정-해상도
해상도

그다음에는 <해상도>도 변경해줘야 합니다. 원래는 [1980X1080]으로 설정되어 있을 텐데,  여기서 [1280X960]처럼 더 낮은 해상도를 선택해주시면 게임 화면 옆에 메모장을 켜놔도 될 정도로 제대로 창모드가 될 겁니다.

 

롤-창모드-결과
결과

실제로 해상도와 창 모드를 설정한 결과, 이처럼 바탕화면이 보이면서 화면이 꽉 차지 않게 창모드가 잘 적용되었습니다.

저 해상도를 낮출수록 창이 더 작아지는 원리인 것입니다.

 

반대로 전체 화면으로 바꾸고 싶으시면 [창 모드]에서 [전체 화면]을 선택하시고 나서, 해상도에서 [1980X1080]을 다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롤 창모드 단축키는??

창모드도 사실 단축키가 존재하는 데 [Alt + Enter]입니다. 하지만 이 단축키는 창 모드에서 [창]을 설정해주는 것일 뿐, 해상도는 그대로 유지되기에 여러분이 따로 해상도를 또 낮춰주셔야 제대로 창 모드가 적용될 겁니다. 앞서 말했듯이 제대로 된 창모드는 해상도를 바꾸어야 적용되기 때문이죠.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되게 간단해서 포스팅이 상당히 짧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시면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시간 날 때 한 번쯤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롤 관련 포스팅]

2021.07.29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치감템 뜻과 종류

2021.07.05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랭겜 픽순서 기준 알아보기

2021.05.05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BE (파랑 정수) 버는 법 총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