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채팅차단 자동 설정법 및 단축키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by 행복찾아서! 2021. 7. 30. 12:58

본문

반응형

롤 채팅차단 자동 설정법 및 단축키

오늘은 롤에서 채팅 차단하는 방법과 그 단축키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채팅에서 싸우는 경우가 10게임 중 8 게임일 정도로 채팅을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히려 전체채팅 차단이 티어 올리는 팁이라고 할 정도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아군 채팅은 물론 전체 채팅을 차단할 수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롤 게임 중 채팅 차단하는 법

우선 팀원들 및 상대팀원들의 채팅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게임 중에 들어가야 합니다.

 

롤-게임중-채팅차단
게임중채팅차단

 

인게임 화면 중에 Tab 버튼을 누르면 저렇게 플레이어들의 정보들이 위처럼 나열됩니다.

여러분이 채팅을 보고싶지 않은 플레이어 옆에 있는 저 3가지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 버튼은 신호를 무시하는 것이고, 두 번째 버튼은 감정표현을 무시하는 것이죠.

 

하지만 가장 중요한 3번째 (가장 오른쪽 버튼)이 그 사람의 채팅을 보지 않을 수 있게 해주는 버튼입니다.

이 채팅차단 버튼은 아군뿐만 아니라 상대편들한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여러분을 제외한 9명의 채팅을 모두 차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롤 자동 채팅 차단하는 법

하지만, 이렇게 번거롭게 늘 채팅을 차단할 필요 없이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모든 채팅을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롤-채팅-자동차단
설정

굳이 인게임 화면이 아니어도, 롤 클라이언트 설정창에 들어가 <인터페이스> 탭을 잘 보시면, <채팅> 탭에 [아군 채팅 보기]와 [전체 채팅 보기]에 체크가 되어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단을 하고 싶으시면 저 체크된 부분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롤 채팅 차단 단축키

또 롤이 참 좋은게 채팅을 차단하는 단축키도 존재합니다.

아래 나와있는 명령어를 채팅창에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채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모두 차단 : /mute all

우리 팀만 차단 : /mute ally

상대팀만 차단 : /mute enemy

 

저는 채팅창에 이 명령어를 입력해서 게임을 시작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ㅋㅋ

 

물론 채팅을 무조건 차단하는 게 게임 승리에 도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롤은 정신병을 유발한다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채팅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니거든요...ㅠㅠ 차라리 지더라도 욕 안 들으면서 재밌게 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겜하세요!!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롤 하면서 궁금하셨던 게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ㅎㅎ

 

[롤 관련 포스팅]

2021.07.29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창모드 설정 및 단축키 정리

2021.05.20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영원석 초간단 설명

2021.07.05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랭겜 픽순서 기준 알아보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