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랭겜 픽순서 기준 알아보기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by 행복찾아서! 2021. 7. 5. 14:25

본문

반응형

오늘은 롤 랭크 게임하다 보면 궁금한 픽 순서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기준으로 랭겜 픽순서가 정해지는 걸까요?? 제가 직접 알아본 바를 토대로 작성한 글이기에 믿으셔도 됩니다! 과거의 기준과 최근의 기준을 모두 포함했으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롤 랭겜 픽순서 기준

<과거의 기준>

많은 사람들이 말하길, 예전의 롤의 픽 순서는 MMR 점수가 높을수록 상단 픽 순서를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저도 예전의 롤의 픽 순서는 MMR 점수가 높은 순으로 1 픽이 되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MMR 점수로 픽순서가 정해지고 지금처럼 라인 선택 기능이 없던 예전에는 1 픽에서 미드나 원딜, 탑을 하고 5 픽이 서폿을 하는 경우가 허다했다고 합니다. (와.. 옛날 생각난다...ㅋㅋ)

 

반응형

 

<현재 기준>

현재 기준에 대해서는 제가 라이엇에 문의를 한번 넣어봤습니다. 결론은 '랜덤'이라고 합니다. 딱히 특정한 기준이 없이 임의로 정해지는 것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만약 사전 구성 팀원을 구성해 랭크 게임을 한 경우, 픽 순서는 임의로 설정되며 이후 큐를 돌릴 때도 계속 유지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친구랑 큐를 같이 돌릴 때, 처음 픽창에서 결정된 픽순서는 계속 고정된다고 합니다. 이건 정말 몰랐던 정보네요...ㄷㄷ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제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 ㅎㅎ 즐겜 하세요 여러분~!!

 

[롤 관련 포스팅]

2021.07.30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채팅차단 자동 설정법 및 단축키

2021.07.1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와드핑 찍는 법 정리

2021.05.20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영원석 초간단 설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