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영원석 초간단 설명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by 행복찾아서! 2021. 5. 20. 17:32

본문

반응형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주제는 [롤 영원석]입니다. 롤 영원석이 도대체 뭔지 알아보고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조사해서 핵심을 담아 최대한 열심히 작성한 글이니 끝까지 봐주세요!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시간 날 때 한 번쯤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롤 영원석 시작하기 앞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많이 하신 분들은 한 번쯤 보상을 받아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대부분 마법 공학 상자를 통해서 챔피언 조각, 스킨 조각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죠.

 

롤-영원석파편
영원석 파편

하지만 그 와중에 가끔씩 '영원석 파편'을 보상으로 받기도 합니다.

 

근데 이건 뭐 스킨도 아니고, 챔피언도 아니고 뭔지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을 하기 전까지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ㅋㅋㅋ

 

그렇다면 도대체 영원석이 롤에서 어떤 의미인지 어떤 기능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롤 영원석이란

영원석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롤(LOL) 내외에서 자신의 업적을 자랑할 수 있는 챔피언 기반 업적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와닿지는 않으실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한 번쯤은 이미 영원석을 게임 내외에서 보고 있었습니다.

 

우선 영원석을 가지고 있을 때,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로딩 화면 중 숙련도와 함께 업적을 표시해줌 (영원석의 진척도)

 

롤-영원석-로딩화면
로딩화면

로딩 화면에서 한 번쯤은 상대의 챔피언 숙련도를 확인하기 위해 상대 플레이어의 대기창을 클릭하죠.

 

그때 숙련도 레벨과 함께 몇몇 플레이어들은 밑에 뭔가 화려하게 치장이 되어 있기도 한데요.

 

저렇게 숙련도와 함께, 해당 챔피언으로 달성한 업적들이 나오도록 해주는 게 영원석의 기능입니다.

 

즉, "내가 이 챔피언으로 이러한 업적들을 달성했다!!"라고 자랑하는 것이 영원석의 기능이자 목적입니다.

 

 

 

2. 사망 시, 상대의 영원석 진척도가 표시됨 / 반대로 내 영원석 진척도도 상대방에게 뜸

 

롤-영원석-사망화면
사망화면에 나오는 영원석 진척도

보시면 본인의 챔피언이 킬 당했을 때, 상대방 챔피언의 영원석 진척도가 표시되는 것입니다.

 

 

 

3. 게임 중 업적 달성시 화면에 표시됨

 

롤-영원석-게임중
게임중

또한, 게임 중에 어떠한 영원석 업적을 달성했어도 위의 사진처럼 게임 화면 내에 표시가 됩니다. 

 

* 참고로 이러한 영원석 업적 달성 표시는 설정창에서 [전체], [자신과 아군만], [없음]으로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정차에서 설정가능

 

* 본인의 영원석 현황 확인하는 법

 

롤-영원석-확인
영원석 확인

본인이 가지고 있는 챔피언을 보관함에서 클릭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영원석 창이 바로 나옵니다.

 

여기서 어떤 업적을 달성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저는 영원석 하나도 없습니다...

 

반응형

 

영원석의 종류

영원석은 사실 2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바로 '시리즈 1 세트'와 '입문자 세트'입니다.

 

롤-리신영원석
리신영원석

입문자 세트 : [처치 관여], [처치한 에픽 몬스터], [파괴한 구조물]같은 공통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을 다룸

시리즈 1 세트 : 특정 챔피언의 특성,스킬과 맞는 전용 업적을 다룸 Ex) 리신 : '인섹킥 달성 횟수'

 

이렇게 차이가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시리즈 1]의 영원석 모양이 더 이뻐서 더 마음이 가네요..ㅎㅎ

 

* 영원석 하나당 5단계의 업적이 존재합니다. 또한 총 15개의 업적을 달성하면 숙련도에 따라서 감정표현에 특별한 이펙트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영원석 얻는 법

1. 상점에서 구매

롤-영원석-상점
상점에서구매

시리즈 1 가격 : 600RP 

입문자 시리즈 : 225RP / 2500BE

 

아예 '패스'를 구매하면, 현재 나온 챔피언은 물론 앞으로 나올 챔피언의 영원석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챔프 폭이 매우 넓으신 분들은 패스가 더 이득일 수도 있겠네요.

 

시리즈 1 패스 : 5850RP

입문자 시리즈 패스 : 1350RP / 14750BE

 

 

 

2. 영원석 파편 

롤-영원석-파편
영원석 파편

영원석파편은 아마 여러분들의 제작소에 이미 쌓여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파편들과 마찬가지로 주황 정수를 사용하면 영원석 세트를 얻을 수 있죠. (마법상자나 영원석 캡슐에서 파편을 얻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온전한 영원석 세트 비용 : 주황 정수 300개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생각보다 포스팅이 조금 길어졌네요.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한 번쯤 봐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

2021.05.05 - [꿀팁 정보들] - 롤 BE (파랑 정수) 버는 법 총정리

2021.07.30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채팅차단 자동 설정법 및 단축키

2021.07.29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치감템 뜻과 종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