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치감템 뜻과 종류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by 행복찾아서! 2021. 7. 29. 11:31

본문

반응형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치감'과 '치감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치감이 무슨 뜻이 알아보고 치감템의 종류도 정리해보겠습니다 ㅎㅎ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핵심은 다 담았으니 끝까지 봐주셨으면 합니다!

 

 

롤 치감 뜻

우선 '치감'은 치유 효과 감소, 치유력 감소의 줄임말로 적 챔피언을 공격할 시 발동해 상대 챔피언의 체력 회복 효과가 40%~ 60% 감소하는 디버프 효과를 말합니다. 많은 분들이 '치명타 데미지 감소'로 오해하고 계시죠.

 

롤-점화
점화

 

사실 치감의 공식적인 용어는 '고통스러운 상처'입니다. 즉, 아이템 설명창이나 소환사 주문 설명창에 '고통스러운 상처'라는 설명이 존재한다면 그 아이템과 스펠, 스킬은 치감 효과가 있는 것이죠.

 

치감은 체력회복 효과가 뛰어난 아트록스나 문도박사, 사일러스 등의 챔피언의 회복능력을 낮추기 위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바라기나 몰락한 왕의 검같은 피흡템을 상대할 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치감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 수 있는 걸까요? 바로 '치감템'을 사거나 '점화'를 사용하거나, 일부 챔피언의 스킬에 자체적으로 치감이 있는 경우입니다. 

 

- 치유력 40% 감소 : 바루스(E), 치감템 (일부 아이템은 특정 조건 충족 시 60%의 치감 효과)

- 치유력 60% 감소 : 카타리나(R), 클레드(Q), 점화 

 

반응형

 

롤 치감템 종류

그렇다면 치감템은 도대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크게 AD, AP, 탱커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롤-치감-AD
AD

 

우선 AD챔피언이 갈 수 있는 치감템을 보시면, 하위템인 '처형인의 대검', 상위템인 '화공 펑크 사슬검'과 '필멸자의 운명'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근접딜러 템과 원거리딜러 템으로 나뉘어서 어떤 AD챔프여도 치감템을 갈 수 있는 것이죠. 두가지 아이템 다 상대에게 피해를 주면 치감효과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롤-치감-AP
AP

 

AP 챔피언이 갈 수 있는 치감템은 하위템인 망각의 구, 상위템인 모렐로노미콘과 화학공학 부패기가 있습니다. 모렐로는 AP딜러 챔피언이 가는 챔피언이고 화학공학 부패기는 주로 서포터들이 가고 있는 템입니다. 해당 아이템들도 마찬가지로 마법피해를 주면 치감효과가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롤-치감-탱커
탱커

 

탱커 챔피언이 갈 수 있는 치감템은 하위템인 덤불조끼와 상위템은 가시갑옷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들은 탱템답게 상대에게 피해를 입어야 치감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탱커 챔프를 많이 해서 가시갑옷이 굉장히 익숙하네요..)

 

치감템들 중 하위템들은 40%의 치감효과를 적용하지만, 상위템들은 조건만 갖춰지면 60%의 치감효과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치유효과가 뛰어난 챔프고 돈이 없는 상황에서는 하위템이라도 올리는 게 낫겠네요.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잘 정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롤 관련 포스팅]

2021.07.30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채팅차단 자동 설정법 및 단축키

2021.07.29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창모드 설정 및 단축키 정리

2021.07.1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와드핑 찍는 법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