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분노의 질주 보는 순서 정리

영화, 드라마

by 행복찾아서! 2021. 7. 30. 23:09

본문

반응형

영화 분노의 질주 보는 순서 정리

오늘은 최고의 블록버스터 영화 시리즈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보는 순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분노의 질주(fast & furious) 시리즈는 역사가 깊은 영화 시리즈답게 어떻게 정주행 해야 할지 스토리 순서는 어떨지 궁금하실 수 있거든요. 이 시리즈가 도대체 어떤 시리즈인지 알아보고 보는 순서와 스토리 순서를 말해드리겠습니다.

 

 

분노의 질주(Fast & Furious) 시리즈란

분노의질주-사진
분노의질주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2001년부터 시작된 액션 영화 시리즈로 특별하게도 '카레이싱'과 '자동차 액션'을 주요 소재입니다.

원래 시리즈 초반에는 '스트리트 레이싱'의 비중이 굉장히 많은 평범한 액션 영화였지만,

시리즈가 지날수록 '액션'과 '스케일'에 점점 초점을 두면서 명실상부 최고의 블록버스터 영화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자동차'라는 메인 테마는 여전히 분노의 질주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영화 굉장히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2021년 기준으로 총 10편의 영화가 개봉했다고 합니다. 해당 영화의 출연진으로는 '빈 디젤', 고인이 되신 '폴 워커', '미셸 로드리게즈', '드웨인 존슨'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누구나 다 아는 감동적인 명곡 <See You Again>이 바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간판배우 '폴 워커'의 안타까운 사망을 기리면서 만들어진 곡이죠...ㅠㅠ 저는 분노의 질주 영화와 함께 폴 워커라는 배우를 너무나도 좋아했는데, 그 노래만 들으면 괜히 울컥하는 것 같습니다.

 

<폴 워커 추모곡 See You Again>

<폴 워커 추모곡 See You Again>

 

 

보는 순서 및 스토리 순서

사실 이 영화 시리즈는 개봉된 순서대로 보면 되는 시리즈입니다. 아래의 목록을 한번 참고해주세요!

 

보는 순서 : 개봉된 순서대로 

개봉년도 제목
2001 분노의 질주 (1편)
2003  패스트 & 퓨리어스 2 (2편)
2006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3편)
2009 분노의 질주 : 더 오리지널 (4편)
2011 분노의 질주 : 언리미티드 (5편)
2013  분노의 질주 : 더 맥시멈 (6편)
2015 분노의 질주 : 더 세븐 (7편)
2017 분노의 질주 : 더 익스트림 (8편)
2019  분노의 질주 : 홉스 & 쇼 (스핀오프)
2021 분노의 질주 : 더 얼티메이트 (9편)

위처럼 순서대로 그냥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보는 순서와는 별개로 스토리의 순서는 다릅니다. 스토리의 순서는 위의 순서와 살짝 다릅니다.

 

스토리 순서 : 1편 - 2편 - 4편 - 5편 - 6편 - 3편 - 7편 - 8편 - 홉스 & 쇼 - 9편

 

하지만 왠만해서는 그냥 개봉된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저는 시리즈 중에 스핀오프인 '홉스 앤 쇼'가 가장 재밌었던 것 같네요.

물론 아직 9편을 보지 않았지만...ㅎㅎ  감동은 7편이 제일 좋았습니다. (폴 워커의 마지막이니까요..)

 

소식에 따르면,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11편을 마지막으로 끝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영화 관련 포스팅]

2021.09.25 - [애니] - 오징어게임 같은 데스게임 장르 만화,애니 추천

2021.07.26 - [영화, 드라마] - 킹덤 아신전 리뷰 및 후기 (킹덤 안봐도 되는가)

2021.07.24 - [영화, 드라마] - 영화 발신제한 감상후기 및 리뷰

2021.06.30 - [영화, 드라마] - 영화 인더하이츠 리뷰,후기,평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