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 유나이트 티어표 정리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1. 11. 8. 21:29

본문

반응형

이번에는 <포켓몬 유나이트 내 티어표>를 주제로 포스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어떤 포켓몬이 게임 내에 있으며, 포켓몬 유나이트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자주 사용되고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하는 김에 제가 쓰는 포켓몬들도 어떤 티어인지 찾아봐야겠네요.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핵심은 모두 다 포함했으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1. 포켓몬 종류

포켓몬유나이트-포켓몬종류
포켓몬종류

현재 기준(2021/11/08) 플레이할 수 있는 포켓몬의 개수는 26개입니다. 이 중에서 어택형 포켓몬은 에이스번, 피카츄, 개굴닌자, 이상해꽃, 알로라 나인테일, 윽우지, 님피아, 가디안으로 8개입니다.

 

디펜스형 포켓몬은 요씽리스, 잠만보, 거북왕, 야도란, 맘모꾸리, 암펠리스로 총 6개입니다. 

스피드형 포켓몬은 팬텀, 제라오라, 앱솔, 파이어로 총 4개입니다.

서포트형 포켓몬은 마임맨, 백솜모카, 해피너스, 푸크린으로 총 4개입니다. 

마지막으로 밸런스형은 한카리아스, 괴력몬, 리자몽, 루카리오로 총 4개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포켓몬은 개굴닌자랑 거북왕인데 과연 어떤 티어일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2. 포켓몬 최신 티어표 

[S랭크]

포켓몬-S랭크
s랭크

우선 가장 높은 티어은 S랭크는 에이스번, 백솜모카, 요씽리스, 루카리오로 총 4개입니다. 개인적으로 사기 포켓몬으로 생각했던 애들이 요씽리스와 루카리오였는데 역시 S랭크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씽리스는 딜 너프나 방해 면역 너프가 필요해 보이고, 루카리오는 득점 플레이를 막을 방법이 필요해 보입니다.

 

 

 

[A랭크]

포켓몬-A랭크
A랭크

A랭크에는 마임맨, 잠만보, 님피아, 파이어로, 이상해꽃, 제라오라로 총 6개가 있습니다. 확실히 동의하게 되는 티어표인 것 같은 게, 이상해꽃, 님피아, 제라오라, 파이어로는 정말 밥먹듯이 나오는 좋은 포켓몬입니다. 마임맨은 간혹 가다 만나는 데 만날 때마다 만만하게 생각하다 역관광 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B랭크]

포켓몬-B랭크
B랭크

B랭크에는 저의 주 포켓몬 거북왕과 개굴닌자와 함께 해피너스, 리자몽, 윽우지, 맘모꾸리, 알로아 나인테일, 피카츄, 야도란, 푸크린으로 10개가 속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개굴닌자를 쓰면서 살짝 아쉽다고 느꼇다는 점에서 B랭크가 딱 적당해 보입니다.

 

다만 거북왕은 개인적으로 안정적인 성능과 낮은 난이도 덕분에 A랭크로 충분히 다시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피카츄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고, 맘모꾸리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C랭크]

포켓몬-C랭크
C랭크

C랭크는 유일하게 암펠리스 1개가 속해 있습니다. 암펠리스는 랭크 게임에서 찾아보기 매우 힘든 포켓몬이고, 성능도 되게 별로여서 당연히 C랭크인 것 같습니다.

 

 

 

[D랭크]

포켓몬-D랭크
D랭크

D랭크에는 그야말로 쓰레기 포켓몬들이 속하는데, 앱솔, 한카리아스, 가디안, 팬텀, 괴력몬으로 총 5개가 속합니다. 확실히 랭크게임에서 한카리아스와 괴력몬을 본 적이 진짜 손에 꼽았던 것 같습니다. 

 

한카리아스는 확실히 겉은 되게 쎄 보이는데, 게임 내 성능은 진짜 별로였던 것 같습니다. 다만 팬텀과 가디안 같은 경우는 잘 쓰시는 분들이 가끔 들고 나와서 저를 당황하게 했었죠...ㅠㅠ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티어표를 바탕으로 좀 더 좋은 게임 하시길 바라고, 해당 티어표는 패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최신 티어표는 여기까지고 더 알고 싶은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제 다른 포스팅들도 봐주시길 바랍니다.

 

2021.11.0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포켓몬 유나이트 랭크 6개 정리

2021.07.30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채팅차단 자동 설정법 및 단축키

2021.07.29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창모드 설정 및 단축키 정리

2021.07.1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와드핑 찍는 법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