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 유나이트 랭크 6개 정리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by 행복찾아서! 2021. 11. 8. 16:03

본문

반응형

포켓몬 유나이트 랭크 6개 정리 

오늘은 제가 최근에 즐겨하는 게임 <포켓몬 유나이트>의 티어와 랭크를 주제로 해보겠습니다.

 

이 게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켓몬 유나이트에 대한 설명도 첨부하겠습니다. 

 

이 게임도 리그 오브 레전드처럼 랭크 게임이 존재하는데, 어떤 티어가 있는지 설명해볼게요!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1. 포켓몬 유나이트에 대해서 

포켓몬유나이트
포켓몬유나이트

포켓몬 유나이트는 포켓몬 시리즈의 외전 게임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5대 5 AOS 장르 게임입니다.

 

어택형, 디펜스형, 밸런스형, 스피드형, 서포트형 포켓몬들을 선택해 상대편 골대에 골을 넣어 총점수를 겨루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며, 두 가지 플랫폼 간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경험에 따르면, 그래픽도 상당히 괜찮고 조작 방식 및 룰도 간단해서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롤을 자주 하셨던 분들은 더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겁니다.

 

포켓몬유나이트-게임화면
게임중

위의 게임 화면을 보면 상당히 깔끔하게 UI가 되어 있어서 눈이 즐겁습니다. 

 

포켓몬들이 레벨을 올리면서 진화도 하고, 기술들도 배워나가는 등 기존 포켓몬 시리즈의 특색도 가져왔습니다.

 

 

2. 포켓몬 유나이트 랭크-티어 정리 

포켓몬유나이트-랭크
포켓몬유나이트-티어

포켓몬 유나이트 내에도 앞서 말했듯이 [랭크 게임]이 존재하고, 그에 따른 티어가 존재합니다.

 

랭크 게임에서 이겨나가면 '메달'을 얻을 수 있으며 3개의 메달을 획득할 때마다 위의 티어로 승급할 수 있습니다.

 

비기너컵, 슈퍼컵, 하이퍼컵, 엘리트컵, 엑스퍼트컵, 마스터컵 총 6개의 티어가 존재하며, 비기너컵은 클래스1~3, 슈퍼컵은 클래스 1~4, 나머지는 클래스 1~5로 세부 티어가 존재합니다.

 

즉, 비기너 컵에서 슈퍼컵이 되려면 클래스1~3, 총 3번의 승급을 해야 하는 것이죠.

 

리그 오브 레전드와 비슷하게 마스터컵이 되면 점수로 등수가 나뉘어는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해당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시간날 때 한번쯤 봐주시길 바랍니다!

2021.09.25 - [애니] - 오징어게임 같은 데스게임 장르 만화,애니 추천

2021.09.23 - [금융,경제/특징주 알아보기] - 메타버스 대장주, 관련주 정리 1탄

2021.09.1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 - 블리자드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하는 법

2021.07.18 - [알면 쓸데있는 정보들/롤(리그오브레전드)] - 롤 와드핑 찍는 법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