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미 오브 더 데드 리뷰 - 넷플릭스 좀비 영화

영화, 드라마

by 행복찾아서! 2022. 8. 6. 23:44

본문

반응형

아미 오브 더 데드 리뷰 - 넷플릭스 좀비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 리뷰 - 넷플릭스 좀비 영화1
아미오브더데드

이번에는 제가 최근에 본 넷플릭스 좀비 액션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아미 오브 더 데드>는 2021년도에 넷플릭스에 공개된 좀비 영화로 DC 유니버스로 유명한 잭 스나이더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감독인 잭 스나이더가 애초에 <새벽의 저주>라는 유명한 좀비 영화로 데뷔했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되는 작품이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솔직히 이 영화를 보고 나서 되게 별로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들에 대해 가감 없이 솔직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1. 매력 없는 등장인물들과 발암캐

아미 오브 더 데드 리뷰 - 넷플릭스 좀비 영화2
아미오브더데드

<아미 오브 더 데드>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설명해보자면, 좀비 아포칼립스가 터진 라스베이거스에 숨겨진 어마어마한 돈을 가져오기 위해 주인공 일행들이 좀비들과 사투를 벌인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핵심 등장인물들이 딱 정해져 있는데, 그 인물들이 정말로 하나도 매력이 없습니다.

 

'디터'라는 캐릭터는 너무나도 매력적이었는데, 그 외의 인물들은 정말 처참합니다. 일단 캐릭터들의 비주얼들도 많이 아쉬운 편이고 딱히 몰입이 되는 개인사 같은 것도 전혀 없어서 캐릭터들에게 전혀 애정이 안 생겼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만 그런 거일 수도 있지만, 잘생기고 이쁜 배우들의 부재가 나름 영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A급 배우들도 없고 어디서 본듯한 클리셰 캐릭터들도 많아서 그들이 끌고 가는 스토리에 집중이 안 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무엇보다 특히 주인공 딸이 되게 발암 캐릭터인데, 좀비 영화 특성상 필요한 롤이지만 그 인물에 대한 애정이 없으니 그냥 납득도 안되고 짜증만 나는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배우 캐스팅은 물론, 각자 어울리는 하이라이트 씬들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 거의 기억에 없는 액션신

아미 오브 더 데드 리뷰 - 넷플릭스 좀비 영화3
아미오브더데드

잭 스나이더의 영화는 그동안 논란도 많고 악평들도 많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영화 내의 액션에 대해서는 늘 준수한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영화에서는 액션 영화임에도 액션신의 비중이 너무나도 적었고, 너무 평범한 시퀀스만 반복되었던 것 같습니다. 

 

좀비 영화의 묘미는 주인공 세력들이 좀비들을 쓸어버리는 과정에서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것인데, 이 영화는 그런 게 전혀 없습니다. 좀비를 죽이지만 딱히 시원시원한 느낌도 전혀 없고 그냥 총질만 해대는 게 전부라 이게 다야?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액션 시퀀스에 어떠한 참신함도 전혀 없었고 기억에 남는 장면도 전혀 없었습니다. 

 

3. 긴장감 없고 좀비 영화 같지 않은 스토리 + 분위기도 애매

아미 오브 더 데드 리뷰 - 넷플릭스 좀비 영화4
아미오브더데드

좀비 영화는 사실 '공포'와 '스릴'이 핵심인 장르인데 그 부분에 있어서는 전~~~ 혀 느껴지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그냥 쓸데없이 잔인하고 비주얼만 징그럽기만 했지, 전혀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없었습니다. 좀비 영화들은 보면서 숨죽이면서 긴장되는 그런 바이브가 있어야 하는데, 감독이 어떤 느낌을 노린 건지는 모르겠지만 참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작품 분위기가 유쾌하거나 재밌는 것도 아니고, 한 마디로 뭔가 애매한 액션 영화 느낌이 강했습니다. 즉 한마디로 좀비를 그저 하나의 소재로만 사용했고, 액션+하이스트 장르에 좀비를 살짝 섞은 느낌이었습니다. 

 

충분히 매력적인 소재였지만, 뭔가 많은 것을 담으려다 이도저도 아니게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4. 그나마 신선했던 좀비 설정이었지만...

아미 오브 더 데드 리뷰 - 넷플릭스 좀비 영화5
아미오브더데드

그나마 좋았던 점은 추가된 좀비의 설정입니다. 살짝 스포일러일 수 있지만, 기존의 좀비들은 지성이 없는 것으로 묘사되는 것에 비해 이 영화의 좀비들은 지성이 존재하며 리더가 존재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좀비들도 존재하면서 그런 지성 있는 알파 좀비를 등장시켰다는 건 나름 괜찮은 설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설정조차도 오히려 아쉬웠던 부분도 있습니다. 왜냐면 좀비에게 지성이 있으니 무자비하고 눈앞에 목표만 미친 듯이 쫒는 좀비들의 무서움이 전혀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 설정이 없었다면 오히려 작품의 분위기가 바뀔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총점 : 1.5점/5점

그냥 보지 마시고 유튜브에 결말 포함 같은 걸로 보시길 바랍니다. 감동도 없고 재미없고 최악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소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영화 리뷰 포스팅들도 한 번쯤 봐주시길 바랍니다.

 

2022.08.06 - [영화, 드라마] - 마녀2 솔직한 후기 (스포없음)

2022.08.05 - [영화, 드라마] -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 리뷰, 후기 - 넷플릭스 로맨스 영화

2022.08.03 - [영화, 드라마] - 탑건 매버릭 리뷰, 후기 (스포없음) - 1편 꼭 봐야하나요

2022.08.02 - [영화, 드라마] - 씽2게더 리뷰 스포없음 - 넷플릭스 뮤지컬 영화, 애니

2022.07.29 - [영화, 드라마] - 그레이 맨 영화 리뷰 및 후기 (스포없음) - 넷플릭스 액션 영화 추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