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조건 좋은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 (자신있음)

음악

by 행복찾아서! 2021. 5. 5. 11:16

본문

반응형

 좋을 수 없는 일본 노래 추천 1탄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다 좋아하는 블로거 메리베리라고 합니다 ㅎㅎ 

제가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일본 노래 명곡 추천 1탄'입니다!! 

 

제 블로그를 좀 아시는 분은 제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걸 아실 거예요.

 

그래서 그런지 일본 문화에 관심도 많고 JPOP도 많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확실히 좋은 곡들 많이 알고 있습니다!

 

자신 있으니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1. Pride - 하루미

가장 먼저 소개드릴 곡은 하루미의 <Pride>라는 곡입니다.

해당 곡은 제가 최근에 진짜 많이 듣고 있는 최애 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루미의 강렬한 보컬과 함께 강렬하고 웅장한 분위기, 그리고 느낌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죠.

 

뮤직비디오도 진짜 굉장히 분위기 있게 잘 만들어서 계속 보게 되더라고요. 하루미님이 제 스타일이기도 하고...ㅎㅎ

 

사실 이 곡은 애니메이션 <파도여 들어다오>의 엔딩 테마곡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전 이 곡이 너무 맘에 들어서 <파도여 들어다오>도 한번 보려고 합니다 ㅎㅎ 

 

점수 : 98점/100점

 

 

2.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 - RADWIMPS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곡은 국내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RADWIMPS의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입니다!!

(제목이 상당히 길죠....ㄷㄷ)

 

솔직히 말하면, 이 곡은 제가 그동안 들어왔던 일본 노래들 중에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명실상부 저의 최최최최애곡이라고 할 수 있죠. 제가 이렇게 감동적이면서 감성적인 곡을 좋아하거든요.

멜로디도 진짜 너무.... 괜히 울컥하게 하는 그런 느낌이랄까....ㅠㅠ

 

해당 곡은 <날씨의 아이>에 사용된 주제가입니다. 제가 사실 <날씨의 아이>도 제 인생작으로 뽑을 만큼 좋아하거든요.

 

확실히 그래서 그런지 이 곡도 너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RADWIMPS는 <너의 이름은> 때부터 <날씨의 아이>까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OST 담당으로서 활약했는데, 다음 애니메이션이 나온다면, 또 OST를 기대할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점수 : 100점 / 100점

 

 

3. Some Like It Hot!! (사무라이 하트) - SPYAIR

마지막 곡은 알 사람은 다 아는 역대급 명곡 SPYAIR의 <사무라이 하트>입니다!!

 

이 곡은 진짜 역대급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일본 노래 좀 듣는다는 사람들은 다 아는 곡일 겁니다...ㄷㄷ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함께 떼창을 유도하는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후렴, 시원시원한 보컬은 정말 엄청납니다...

 

해당 곡의 원래 이름은 <Some Like It Hot!!>인데 이게 일본어로 발음하면 <사무라이 하트>라고 발음된다고 해요.

 

그걸 노려서 이름을 지어서 그런지 한국에서는 <사무라이하트>라고 그냥 불린다고 합니다 ㅋㅋㅋ

 

사실 이 곡도 일본의 유명 애니 <은혼>의 엔딩 테마곡입니다. 그래서 해당 곡은 <은혼> 매드 무비에 단골로 사용되는 명곡이라고 합니다. 이 노래가 나오면 바로 <은혼>이라는 애니가 떠오를 정도죠...ㄷㄷ 

 

<사무라이 하트>라는 곡명도 은혼의 핵심 주제인 <사무라이>에서 따온 것으로 보이네요.

<은혼>도 정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점수 : 99점 / 100점

 

ㅁㅁㅁㅁㅁㅁㅁ

 

마무리하며

사실 1탄은 3곡으로 마무리하지만, 몇 탄으로 이 시리즈가 마무리될지는 저도 모릅니다 ㅎㅎ

 

사실 아직도 명곡 총알들이 한참 남아있거든요.. ㅋㅋ 그러니 꼭 계속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여러분들이 아는 일본 명곡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